[디자인]캐릭터 산업,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2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캐릭터란?
캐릭터의의미
캐릭터의 종류
캐릭터의 기능 및 효과
캐릭터의 활용 경향
캐릭터산업의 현황
- 본문내용
-
캐릭터란?
디자인에서 캐릭터란 어떤 이미지를 표현하거나 장식의 목적을 위하여 대상을 가시적으로 표현한 상징적인조형물을 말한다.
이러한 캐릭터(마스코트)는 주술적이고 복을 기원하는 상징물로써 모든 문화권에서 집단적으로 혹은 개별적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때론 복잡한의미체계를 담고 있는 상징물로써 나타나기도 한다.
광고에서의 캐릭터는 광고에 흔히 사용되는 인물,동물 등의 일러스트를 일반적으로 지칭하며 현대에 와서기업이나 제품 서비스를 일인칭으로 표현하거나 각종 단체, 행사, 캠페인 등에 캐릭터를 도입하여 활용하는경향이 점점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각 기업에선 CIP를 도입할때, 자사의 이미지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친밀하고 생동감있게 전달하기 위한 이미지 메니지먼트의 수단으로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캐릭터의의미
캐릭터 산업 전반에 걸친 이해를 위해서는 '캐릭터(character)'의 정확한 뜻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캐릭터(character), 카툰(cartoon),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 코믹(comic), 만화, 캐리커쳐(caricature), 애니메이션(Animation), 마스코트(Mascot)등 구별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이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개념 정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이 같은 여러 용어들은 구별의 층위와 계통이 다른 용어들로, 일러스트레이션이면서 마스코트일 수도 있고, 또 애니메이션화 될 수도 있는 복합적인개념을 갖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