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와 CF모델과의 관계(우수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F와 CF모델과의 관계에서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어떠한 효과를 일으키는지 와 필요성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하여 제작한 에뿔 발표 자료입니다. 여러 스타들의 실제 광고모습의 사례를 통해 알기쉽게 분석하였기 때문에 누구나 한번 보고 바로 발표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좋은 자료에요~^^
목차
CF와 모델간의 이해관계

CF와 스타 이미지의 만남의 효과

CF, 스타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제 3의 채널

CF 모델 사례1 전지현

CF 모델 사례2 이준기

CF 모델 사례3 이효리

CF는 왜 스타를 필요로 하는가?

CF와 CF모델의 관계
본문내용
CF란 스타를 통해 어떤 제품을 파는 것이고, 스타는 CF에 출연해 출연료를 받고 자신의 이미지를 파는 것.
스타는 CF를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새롭게 만들 수 있다. Ex)강동원,장동건,이효리
CF와 스타 이미지의 만남의 효과
CF에서 스타들은 기존 이미지의 반복이 아닌 다른 활동과
상반되는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낸다.
본업에서 인정 받지 못하는 스타도 CF에서 보여주는
또 다른 매력이 대중으로부터 인정 받아, 그것이 바로 상품소비로 이어진다
가장 빠른 피드백을 보여주는 한국 특유의 인터넷 문화는 좋은 CF는 하나의 트렌드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줌과 동시에 실패한 CF에는 스타의 이미지에 치명적인 대가를 치루게 한다.
CF는 스타들의 작품 활동 사이에 대중들에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제 3의 역할을 한다.
전지현의 하루’라는 글이 인터넷을 돌아다닐 만큼 명실상부한 ‘CF퀸’이었던 전지현은 제품 판매를 넘어 시장까지 움직일 수 있는 모델로 손꼽힌다.
미히~녀느은~석~류를~조오~아해~”라는 구절을 반복해 부르는 이 엽기적인 광고에 대한 반응은 호오가 극명하게 나뉘었지만 어쨌든 ‘미녀석류’는 음료 시장에서 최단 기록인 출시 35일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석류청년 시리즈’ 5부작에 출연하면서 ‘석류준기’라는 별명을 이름표처럼 달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의 전략 및 사례
  • 우수하고 경쟁제품에 비해 보다 유리하며 자신과 사회를 위해 구매해야 좋다는 합당한 이유와 증거가 제시되어야만 한다. 환경제품을 판매할 때 극복해야 할 가장 큰 문제는 환경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이 잠재적으로 갖기 쉬운 제품자체의 근원적인 성과와 관련한 소비자들의 불신이다. 지금까지의 환경광고에서 제기되는 환경주장(environmental claims)이라는 것은 그린, 환경, 저공해, 청정, 등 환경 관련 단어들만을 무책임하게 끼워넣는 식이었기

  • ‘싸이월드’의 성공과 분석
  • 모델 가수 비의 공개되지 않은 사진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1492와 1촌 맺기 이벤트’, 14, 92, 1492 등 지정된 번호의 당첨자에게 도토리 선물, 가수 ‘비’와 함께한 1492마일즈 CF 동영상 다운로드 등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해 놨다며 청소년들에게 친근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가 효과적인 광고매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 [성공사례] `싸이월드`의 성공과 분석
  • 모델 가수 비의 공개되지 않은 사진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1492와 1촌 맺기 이벤트’, 14, 92, 1492 등 지정된 번호의 당첨자에게 도토리 선물, 가수 ‘비’와 함께한 1492마일즈 CF 동영상 다운로드 등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해 놨다며 청소년들에게 친근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가 효과적인 광고매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 코리아 디스카운트에 대해서
  • CF가 하락할 것이라는 것으로 해석 될 것이다. 또한 정권의 반기업적 성향은 perceived 리스크를 향상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는 현정권에서 발표되는 정책 및 규제 같은 것들에 의해 반영된다. 예를 들자면 반기업적 정책이나 기득권에 대해 공격적인 정책 또는 규제들은 CF를 낮추는 요인을 더욱 강화시킬 것이고 그러한 강화가 예상되는 만큼이 투자자들에게는 리스크로 해석될 것이다. 그렇다면 반기업성향의 해결책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관계자들의 분석이다.사실 프리챌은 지난 12월초 마이홈피 서비스를 앞둔 모델하우스 예고에서 미니홈피라는 명칭을 버젓이 사용한 데다 사이트의 캐릭터 이미지도 싸이월드의 것을 그대로 썼다. 이동형 싸이월드 사장이 공식 항의서한을 전달하자 부랴부랴 서비스명칭을 마이홈피로 바꾼 것. 물론 이미지는 즉시 내렸다. 우연치고는 석연치않은 구석이 있긴 하지만 디자인 아웃소싱 업체도 겹쳤다. 싸이월드와 프리챌의 홈피 서비스 디자인을 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