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괴롭힘의 원인과 그에따른 사회적 행동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또래 괴롭힘에 대하여 여러 논문을 참고하여 또래 괴롭힘의 원인과 그에따른 내외적 사회적 행동변화에 대한 것을 상세히 조사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자세한 것은 목차 참고 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파포 구성 내용 디자인 모두 만족 하실꺼에요~ 정말 열심히 조원들과 만든 자료라 완성도 높은 자료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는 큰단락만 했습니다. 자료 분량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 항목마다 기본부터 상세설명까지 예를 들어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목차
I. 서론
연구 동기 및 논문의 배경과 가설

II. 본론
연구 대상, 내용, 절차,
결과 및 가설 입증, 통계방법

III. 결론
제한점 및 아이디어
본문내용
아동의 또래 괴롭힘, 사회적 유능감과 학교적응의 관계
▫ 아동의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경험과 교사보고에 따른 문제행동과 유능성 : 학년과 성별 비교
▫ 아동의 개인적 · 환경적 특성과 또래 괴롭힘
▫ 또래 괴롭힘에 관련된 아동의 친구관계와 자아지각
▫ 초등 학생들의 집단 괴롭힘 가해행동과 피해행동에 대한 사회적, 심리적 예측 변인들: 학년과 성별을 중심으로
▫ 또래 괴롭힘 피해아의 특성에 기초한 중재 프로그램의 개발
: 부모교육 프로그램과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논문 ‘아동의 또래 괴롭힘, 사회적 유능감과 학교적응의 관계’
- 초등학교 3학년, 5학년과 중학교 1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또래 괴롭힘의 학년 및 성별에 따른 차이를 중점으로 아동의 또래 괴롭힘, 사회적 유능감, 학교 적응간의 인과관계가 있다..
▫ 논문‘ 아동의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경험과 교사보고에 따른 문제행동과 유능성 : 학년과 성별 비교’
① 아동의 학년과 성별로 또래 괴롭힘의 가해와 피해경험의 차이가 있다.
② 아동의 학년과 성별로 교사 보고에 따른 문제행동과 유증성에 차이가 있다.
③ 또래 괴롭힘 가해와 피해 경험은 교사보고에 따른 아동의 문제행동 및 유능성과 어떠한 관련이 있다.
논문 ‘또래 괴롭힘에 관련된 아동의 친구관계와 자아지각’
① 친밀한 친구를 가진 아동은 그렇지 못한 아동보다 또래 괴롭힘의 피해를 당할 가능성이 적을 것이다.
② 가해 아동은 자신의 친한 친구로 또 다른 가해 아동을 사귀는 경향이 있을 것이다.
③ 친밀한 이원적 관계의 기초가 상호성에 있음을 고려한다면, 사회적 기술이 부족하고 다양한 행동 문제를 가지고 있을 피해 아동들의 친구관계는 그렇지 않은 아동들의 경우보다 특히 사회, 정서적 자원 측면에서 질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④ 가해 아동들이 맺고 있는 친구 관계의 질은 피해 아동과 비교할 때 그렇게 낮지 않을 것으로 기대 되며, 오히려 일반 아동과 유사할 것으로 예측한다.
⑤ 피해 아동은 사회적 수용에 대한 지각이 낮을 것이고 가해 아동은 신체적 능력에 대한 자아 지각이 높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건강] 아동과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법
  • 변화는 성(性)선의 변화나 내분비선의 변화, 혹은 신체적 변화에서 기인되는 것으로만 이해되었으나 최근에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역할의 변화와 그에 따른 적응문제의 복잡성에도 그 원인이 있는 것으로 이해되고 있다감수성이 풍부하고 극도로 민감한 청소년은 사회적 기대에 지나친 반응을 보이며 작은 자극에도 큰 충격을 받으며 현실과 이상에서 심각한 심적 갈등을 체험하게 된다. 이들은 스스로 정서 표현을 과도하게 통제하여 수치심을

  • [청소년복지]학교폭력의 실태와 해결방안
  • 사회적 행동을 유발하고 폭력에 대한 용인을 쉽게 한다는 여러 조사결과들이 있다. 한국형사정책연구원에서 조사한에서 볼수 있듯이 특히 교사에 의해 폭력적 훈육을 경험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다. 조사대상자의 약 37%가 교사로부터 체벌이나 언어적 폭력을 경험한 적이 있다. 성별로는 여자보다는 남자가, 그리고 학교유형벌로는 중학교보다는 고등학교에서 교사로부터의 폭력적 훈육을 더 많이 경험한다. 가정 내에서의 폭력적 훈육은 전체 조

  • [청소년 상담] 가정환경이 청소년폭력에 미치는 영향
  • 행동을 모방하거나 성인의 폭력조직과 연계성을 갖는 사회병리학적인 폭력 양상을 띄고 있는데 비해 10대 중반의 청소년들의 폭력 증가는 사회환경의 변화로 인해 사춘기가 빨리 찾아옴에 따라 생기기 쉬운 반항 등의 발달심리학적인 관점에서 발견될 수 있는 폭력양상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초기 청소년들의 폭력은 충동적이거나 아무런 동기없이 놀이 형태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그 결과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사회적인 피해나 충격은 오히

  • [학교폭력]청소년들의 학원폭력 실태와 대책
  • 그램을 적극 개발활용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생각된다.끝으로, 아무리 법과 제도가 완벽해도 그것이 실효를 거두기 위해서는 기성 사회의 각성 및 솔선수범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청소년 문제를 사회전체의 문제점으로 인식하여 청소년을 내 자식처럼 생각하고 보호하려는 기성세대의 노력과 솔선수범 없이는 청소년 보호법은 한낱 구두선에 불과한 것이다.우리는 청소년을 질풍노도의 시기, 반항의 시기, 신세대라고 부른다. 말

  • 아이돌 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차원○또래집단과의 공감대 형성○새로운 관계 형성○사회 공헌 부분3.아이돌 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부모와의 갈등○부모들의 가치관 변화○아이돌에 대한 부모의 지나친 관심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팬덤문화의 문제○과도한 팬덤문화로 인한 문제□아이돌의 성 상품화○청소년 유해매체의 증가○성의식 왜곡결 론참 고 문 헌서 론지난 몇 년 간 대중음악계의 화두는 단연 걸 그룹 열풍이었다.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