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부자란 무엇인가, 부자 되기위한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사회에서 부자의 기준에 대해서 정리하고,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과 부자열풍이 미래 한국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아담 스미스 시대의 부자의 기준
Ⅲ. 21C 우리 시대의 부자의 기준
1. 금전적 액수로 본 부자의 기준
2. 당대 소비 수준으로 본 부자의 기준
3. 경제적 자유 획득을 기준으로 한 부자의 기준
Ⅵ. 우리 시대의 부자들의 모습과 자세
1. 첨단정보와 과학적 투자 마인드로 무장 된 사람
2. 책 읽고 공부하기를 좋아하는 사람
3. 빚에 대한 개념이 다른 사람
4. 소형차보다는 중형차를 타는 사람
5. 인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
6.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
7. 투쟁 마인드를 가진 사람
Ⅴ. 부자가 되는 방법
1. 부자가 되고 싶으면 목표를 정하라.
2. 부자가 되고 싶으면 가치를 창조하라.
3. 목표와 가치를 실현하라.
4. 먼저 투자하고 나중에 소비하라.
5. 부자가 되고 싶다면 목표와 계획에 맞게 투자하라.
6. 위험에 대비하라. 주택에 대한 개념을 전환하라.
7.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라.
8. 낙관적으로 살아라
9.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항상 부지런 하라.
10. 어릴 때부터 시작하고, 자식교육에 신경써라.
11. 경제기사를 놓치지 마라.
Ⅵ. 부자가 되려는 마음이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
- 본문내용
-
돈이 많은 사람을 부자라고 한다. 그러나 부자라고 다 행복하지는 않다. 금전적으로 부족함이 없으면서도 삶의 만족을 느끼며 사는 사람들을 우리는 진정 행복한 부자라고 부른다. 따라서 행복한 부자를 분별하는 데에는 단순히 물질적인 부를 식별하는데 쓰였던 획일적인 잣대가 필요 없다. 각자가 가지고 있는 부에 대해 느끼는 효용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20년간 500명의 백만장자를 인터뷰하고 1만1,000명의 고소득자의 생활을 연구해 펴낸 토마스 스탠리의 "이웃집 백만장자"라는 책을 보더라도 진정한 부자란 호화찬란한 외제차를 2,3년마다 바꾸고 최고급 브랜드의 옷에 요트를 타고 별장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사회적인 지위를 과시하기보다는 재정적인 독립을 추구하기 위해 지출을 통제하며 수입에 비해 검소한 생활을 하는 이웃집 아저씨 아줌마들 속에서 진정한 부자를 찾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부를 바라보는 관점과 올바른 가계 재정관리 습관이 행복한 부자를 만들 수 있다는 말이다.
- 참고문헌
-
주간 동아 2007-10-04 호
http://bank.naver.com/column/rich_sub_view.nhn?article_id=0000003517&office_id=037&column_id=20071004114104&page=1
http://bank.naver.com/column/rich_sub_view.nhn?article_id=0000003518&office_id=037&column_id=20071004114104&page=1
http://bank.naver.com/column/expert_view.nhn?uid=297&expert_id=&page=1
http://bank.naver.com/column/expert.nhn?type=&expert_id=&sort=title&keyword=%BA%CE%C0%DA
http://bank.naver.com/column/expert_view.nhn?uid=279&expert_id=&page=1
http://bank.naver.com/column/expert_view.nhn?uid=252&expert_id=&page=1
http://bank.naver.com/column/expert_view.nhn?uid=282&expert_id=&page=1
http://bank.naver.com/column/expert_view.nhn?uid=247&expert_id=&page=1
http://bank.naver.com/column/expert_view.nhn?uid=292&expert_id=&page=2
http://bank.naver.com/column/expert_view.nhn?uid=140&expert_id=&page=11
http://bank.naver.com/column/expert_view.nhn?uid=57&expert_id=&page=16
http://bank.naver.com/column/expert_view.nhn?uid=43&expert_id=&page=17
http://ba
자료평가
- 유용하게 잘 사용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wlstjr0***
(2012.09.04 21:16: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