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 협동학습을 통한 음악교육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교육,기악학습)단계,교과내용,실제, 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교육,기악학습)학습모형, 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교육)제언
- [미술수업][미술과교육]미술수업(미술과교육)특성,성격,계획, 미술수업(미술과교육)창의성계발,에듀넷활용,협동학습,열린교육,평가,제언
- 기악수업(기악학습,기악지도,기악교육)내용,사례, 기악수업(기악학습,기악교육)적용,모형,실제
- [초등학교][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사회과와 과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음악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체육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 특수아동 교육 계획서
- 본문내용
-
최근에 협동적인 교수 ․ 학습 방법에 관하여 새롭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협동학습은 전통적인 소집단학습의 단점을 해결하고 학습자간에 협력적인 상호 작용을 촉진하여 학습의 극대활ㄹ 도모하고자 하는 수업 방법이다. 경쟁학습과 달리 동료간에 서로 돋고 상호작용하도록 하는 협동학습은 잘못된 이기심이나 경쟁적 심리가 문제시되고 있는 현재의 교육 현장에서 공동체적 삶을 위한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는데 필수적이다. 학습 능력이 각기 다른 학생들이 동일한 학습 목표를 향하여 소집단 내에서 함께 활동하고, ‘전체는 개인을 위하여. 개인은 전체를 위하여’ 라는 태도를 갖게 되므로 집단 구성원들을 성공적 학습을 위하여 서로 격려하고 도움을 줌으로써 학습 부진을 개선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번영계 김광휘(1999).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체. 학지사
김수동(1996). 협동학습의 효과분석 연구. 한국교육심리학회
송정희(2000). 메나리토리 민요의 음악적 특성을 활용한 단계적 창작지도 방안. 한국국악교육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