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광고캠페인(시리즈 광고)의 효과와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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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캠페인(시리즈광고)을 하는 이유
2. 광고캠페인의 특징
3. 광고 캠페인의 목표
4. 광고 캠페인의 전략
5. 실현계획
6. 실행과정
7. 광고캠페인(시리즈 광고)의 종류
8. 광고 캠페인의 효과
성공사례
1. 초코파이
2. 아시아나
3. 베스킨 라빈스
4. 맥심 모카 골드 "청혼"편
5. 애니콜
6. 'You First' (현대증권)
7. 고객이 OK할 때까지 OK! SK
광고 캠페인의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정의 : 특정한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일정 기간 조직적·계속적으로 실시하는 일련의 광고활동.
이것은 신제품의 발매·신규 개점·재고정리 등은 물론이고 소비자에 대한 상품지식의 보급, 경쟁상품과의 관계에서 소비자 또는 사용자의 선호 태도 변경, 상품 이미지의 확립 등을 목표로 일정한 테마 하에서 미리 짜여진 스케줄에 따라, 각종의 매체를 구사하여 종합적으로 전개된다.

1. 광고캠페인(시리즈광고)을 하는 이유

1) 한 가지 광고의 반복에 따른 싫증 및 반감.
동일광고를 반복해서 사용하게 되면 소비자로 하여금 주의를 끌 수 없으며 때로는 반감을 갖게 할 우려가 있다.
2) 지역 및 사용집단의 특성을 고려.
상이한 지역시장이나 소비자의 패턴이 각기 다른 대상에 효과적으로 대처 할 수 있다.
3) 일정기간 판매증대를 위한 판매촉진 전략 .
체계적으로 계획, 집행하는 광고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개별 광고 활동을 전개할 때 보다 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미치게 된다.

2. 광고캠페인의 특징

1) 준비기간이 길고, 장기간 게재된다.
일회성 광고보다 더욱더 소비자를 철저히 분석하여 장기적인 컨셉을 추출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며, 연속적으로 만들어지는 광고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개제된다. (미국 의 말보로 담배의 경우는 서부의 사나이를 모델로 40년간 시리즈 광고를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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