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서비스의 성공요인 분석(타운서비스를 중점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싸이월드의 다양한 서비스소개와 더불어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중 하나였던 타운서비스를 중점으로 조사 분석하여 에뿔 받은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래요^^ 관련 사진도 많이 첨부되 있어서 세심하고 꼼꼼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싸이월드란?
싸이월드의 등장
싸이월드의 성장배경
싸이월드 연혁과 실적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대표서비스
미니홈피클럽페이퍼선물가게모바일
네이트온싸이뮤직팀플타운미니링
오픈다이어리오픈테마
타운서비스를 선정한 동기

본론
타운서비스
타운이란?
주요기능
메뉴와 구조
경쟁시장이 분석 및 싸이월드와의 비교
온라인 마켓 경쟁시장
커뮤니티 중심의 경쟁시장
타운서비스의 성장요인
SWOT 분석
타운서비스의 강점(매력)과 기회
타운서비스의 단점과 위협
당면 과제 해결방안 및 발전방향

대표적인 타운
기업형 타운
개인별 타운

타운 운영자와의 인터뷰
새콤달콤 액세서리 `바보버스`소개
인터뷰
아기사진의 명품 `아이즈베베` 스튜디오 소개
인터뷰

결론
본문내용
싸이월드의 성장배경
C세대의 등장
C세대란? 콘텐츠 세대, 콘텐츠 세대로서 텍스트는 물론, 사진, 음악, 동영상, 캐릭터 등의 다양한 멀티미니어 콘텐츠를 자신이 디지털 기기, 인터넷을 통해 직접 생산하고 온라인상에서 타인과 공유하는 생산적 소비자를 말한다. 자신의 일상을 기록과 사진으로 남기고 이를 남에게 보여주고 싶어 하는 특성이 있다.
■ 인맥을 중요시하는 한국사회의 전통적인 풍토
한국인에게 잘 맞는 한국형 블로그, 우리 사회는 사람들 사이의 유대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특히 지연, 혈연 등의 인맥을 중요시 여기는 사회풍토가 있다. 싸이월드는 이러한 사회 풍토를 잘 파악하여서, 한국 사람에게 맞는 한국형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싸이월드에는 다른 서비스에 없는 ‘1촌맺기’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다. 1촌맺기는 자기와 친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구분해준다. 1촌 맺기 위해서는 신청과 승인과정을 거쳐야만 한다.
■ 디지털 기기의 보급
디카와 폰카의 대중화, 1인 미디어의 조건이 갖추어 지기 시작함.
■ 싸이월드를 하는 사람들의 심리
* 남을 몰래 보고 싶어 하는 엿보기 심리
* 인터넷상에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심리
*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도 다른 사람들과 친해지고자 하는 심리
* 남들에게 자신을 과시하고자 하는 심리
*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이 누구인가 궁금해 하는 심리
참고문헌
싸이월드 홈페이지
네이버
야후
엠파스
http://cafe.naver.com/ebim.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1
http://blog.naver.com/megkis/15000415586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프리챌 컨설팅 보고서
  • 경영학 프리챌 컨설팅 보고서목 차1.프리첼에 대하여- 3p2.거시환경분석5p3.경쟁환경분석 -11p4.내부환경분석34p5.SWOT분석-38p6.세부문제의 구조화39p7.결론 및 해결방안42p1.프리첼에 대하여2004.2 훌라 게임 서비스 베타 오픈2003.12 3D 아바타 서비스 3D 월드 베타 오픈2003.12 프리챌온(접속 관리 프로그램) 서비스 오픈2003.11 727(칠이칠) 게임 베타 서비스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분석옥션의 향후계획1.전체적인 방향 : 고객 만족에 기반한 서비스, 이벤트, 내용설계.등등2.광고, 이벤트 : 인터넷 사이트는 재미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옥션은 특히 기획과 광고,이벤트 등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3.스피드 전략 : 옥션은 사이버 공간에서 활동하는 기업이 경영능력을 상실하는 이유를 아이디어 창출은 성공했으나 이를 실현하는 데 신속하지 못했다는 결론을 내리고, 빠른 대응을 위해 속도를 중시하고 있다.다. G마켓의 마케

  • [경영학] g마켓 성공사례
  • 서비스를 할 것으로 예상4)위협①대기업의 E- marketplace 시장 참여GS, CJ등 대기업 E- marketplace 시장 참여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② 후발업체들의 성장. 다음온켓, KT몰, 또는 새로운 시장진입기회를 엿보고 있는 후발업체들의 성장을 무시할 수 없다. ③ 게이트 웨이몰(포털사이트- 싸이월드)의 중소 도매업자 잠식.싸이월드의 ‘타운’서비스는 사업자가 업체이름으로 홈피를 개설하고 물품을 거래할 수 있는 소호 쇼핑몰로써 중개인의 간섭 또는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서비스의 정의2. 서비스의 특성3. 서비스 마케팅과 환경4. 제품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차이Ⅱ. 서비스 마케팅 믹스1. 전통적 마케팅 믹스와 확장된 마케팅 믹스2. 서비스 마케팅믹스 전략3. 서비스 가격관리4. 서비스 촉진 관리5.서비스 유통관리6.서비스 프로세스 관리7. 서비스 물적 증거관리8. 서비스 참여자관리사례편Ⅰ. 에버랜드 & CGV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마케팅)Ⅱ. KTX & 사우스웨스트 (운송 서비스 마케팅)Ⅲ. 싸이월드 & 프리챌 (네

  • [마케팅] 삼성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1. 에버랜드 소개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문화의 중심에 있는 에버랜드는 개장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침없는 개척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에버랜드는 지난 1996년, 월드 클래스 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하여 용인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로 BI(Brand Identity:브랜드이름)를 변경하여 더욱더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의 변화를 꾀했다. 또한, 에버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