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 각광받을 다양한 마케팅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6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가오는 미래시대에 각광받을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와 현재 얼마만큼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지에 대하여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사례를 통한 조사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자료 내용과 구성 모두 꼼곰하게 열심히 만든 자료라 다양한 마케팅 사례에 대하여 조사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자료가 될것이라 확신합니다. 자세한 것은 목차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분량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 마케팅에 대하여 기본부터 상세한 사례를 통한 조사분석이 되어있습니다. 하나의 전략마다 기본과 상세설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목차
서 론

본 론
Ⅰ. 감성 마케팅
Ⅱ. 귀족 마케팅
Ⅲ. 입소문 마케팅
Ⅳ. 컬러 마케팅
Ⅴ. 스타 마케팅
Ⅵ. 캐쉬백 마케팅
Ⅶ. 키즈 마케팅
Ⅷ. 공익 마케팅

결 론
본문내용
1. 감성 마케팅의 정의
감성 마케팅은 물질적인 자극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감각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 욕구에 부응하자는 것이다. 인간이 다섯 가지 감각에 기초하여 정보를 받아 들인다는 점을 핵심으로 하여 이러한 감성적인 측면에 소구하는 마케팅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감성 마케팅의 특징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체, 형태, 소재를 통해 형상화 시키는 것, 이로 인한 자극을 통해 소비자들의 무의식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이를 매출 증대로 연결한다는 데 있다.
2. 감성 마케팅의 장점
감성 마케팅은 이성에 호소하기 보다는 직관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감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좀더 쉽고 직접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편 기업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 나감으로써 감성 마케팅은 고객과 브랜드 사이의 유대관계를 강화시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3. 감성 마케팅의 사례
⑴ 스타벅스
스타벅스 매장이 만들어낸 분위기는 스타벅스의 가장 큰 성장의 동력이었다. 많은 고객들에게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를 마시는 장소 이상의 어떤 체험을 할 수있도록 하는 곳이었다.이를 위해 스타벅스의 모든 매장은 고객이 보고 만지고 듣고 냄새 맡거나 맛보는 모든 요소의 체험효과를 높이기 위해 세심하게 디자인되어 있다.스타벅스 매장에 일단 발을 들이면 대부분의 경우 커피향에 도취하게 된다. 그 향기는 고객들이 도취되도록 풍부하고 싶은 맛이 나며 강하고 암시적이다. 이러한 커피향을 지키기 위해 매장 내에서의 흡연은 금지되어 있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분석]귀족마케팅 분석 및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은 고소득층 타겟 전략으로 당연히 소비자와 마케터 모두에게 각광을 받는다.중산층에게도 귀족마케팅은 영향을 미친다. 고소득층이 부에 걸맞는 소비라는 명목으로 소위 명품을 사용한다면 중산층은 준거집단으로서 부유층을 바라보며 미래의 재산적 위치 상승을 꿈꾸면서 일부 품목을 소비한다. 이처럼 귀족마케팅이 대세화되고 그 사용하는 주체가 확산됨에 따라 그 마케팅의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단순한 고객자료를 바탕으로 DM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미래 생활의 핵심이 되는 스마트제품의 기술 혁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3. SWOT 분석 그럼 이제 휴대전화 시장에 대한 SWOT 분석을 통해 MOTOROLA 사의 현 Strengths오랜 기간 걸친 기술력의 축적과 두터운 소비자층 글로벌 기업망 확충 브랜드 이미지 파워의 시너지효과Weaknesses현재 강도 높은 구조조정中다양한 고객수요에 부응하지 못하는제품디자인현지경쟁사에 비해 취약한 유통망Opportunities동아시아지역 시장의 성장가능성 太구조조정을 통한

  • 축구부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다양한 스포츠를 즐긴다는 뜻의 레저를 일상생활에 응용하는 스포츠레저 유학과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에이전트에 대해 공부하는 스포츠경영으로 나눠진다. 스포츠레저학과는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대학이 존재하며 스포츠 레저는 골프 비즈니스, 관광과 리조트, 경제 부동산 건설과 같이 많은 분야에 걸쳐 개발되고 있다. 스포츠경영은 크게 마케팅과 에이전트로 나뉘는데 마케팅은 스포츠를 마케팅에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 광고하는 것을 뜻하고

  • [졸업] 의료관광의 활성화 방안-의료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
  •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국제 홍보, 국제네트워크 구축, 의료사고 예방체계 구축, 의료관광종사자 서비스 교육 등의 중요한 필요조건들도 마련해 국제적인 신뢰도를 높이는 조치도 해야 할 것이다. 현재 국내외 많은 여행사 에이전시 보험사 등이 의료관광에 관심을 가지고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국내 의료기관과 협력방안도 활발히 논의 중에 있다. 셋째, 다양한 의료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우리나라 특유의 치료방법 개발,

  • [마케팅]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마케팅분석
  • 다양한 파티를 지원 하고, SIT DOWN DINNER에서 STANDING PARTY까지 파티 성격에 따라 파티 플랜을 짜고, 현장에서 직접 요리할 수 있게함으로써 장소에 전혀 구애를 받지 않게 서비스하고 있다. (2) 빌라봉 아워 (Billabong Hour) 일반 요리 특별 요리1)전채요리 3700-12900원 2)주요리 18900-28500원 3)디저트 6500-8900원 1)런치세트 13000원, 18000원, 23000원 2)다운언더 11000원-21000원 3)특선샐러드 7100원-13700원 아웃백의 해피아워. 매일 오후 4시~6시에 아웃백을 방문하면 와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