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 노인의 통합적 사정도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5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노인의 통합적 사정도구 개발에 대하여 기본적인 내용의 이해부터 상세하게 조사분석한 에뿔 발표자료입니다. 분량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 목차마다 상세한 설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노인의 통합적 사정도구개발에 대한 자료를 찾으시는 분께서는 유용하게 쓰여질 정도로 자료내용과구성 모두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목차
-
1.연구의 필요성
2. 연구 문제와 연구 목적
3. 용어 정의
1) 노인요양시설
2) 건강 사정 도구
3) 통합적 노인 건강 사정 도구
4 .문헌 고찰
노인 의료 복지 시설
노인 건강 사정 연구 내용
노인 건강 사정 도구
5. 연구내용
결론
- 본문내용
-
노인의 건강관리는 치료보다는 장기적인 보호관리가 필요하고, 노인을 가정에서 부양하고, 보호하는 것이 매우 힘들기 때문에 전문적인 요양서비스가 필요한 전문 요양시설이 늘어날 전망이다. 따라서 노인을 위한 간호사의 활동 영역과 역할이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강승미, 2000)
이러한 시설에서의 노인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기초로서 건강사정도구는 매우 중요하다.
연구 목적
1. 국내 노인 요양 시설에서 사용되는 건강 사정 도구의 종류를 조사한다.
2. 국내 노인 요양 시설에서 건강 사정 도구를
활용하는데 미흡한 점이 없는지 파악한다.
3.국내 노인 요양 시설에서 더욱 효율적인 방법으로 사정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지 방안을 모색한다.
4. 도구들의 내용을 분석, 비교해 적절한 노인 통합 사정도구를 개발한다.
- 참고문헌
-
-윤종률 <한국 노인보건의료서비스의 특성과 RAI활용의 의의> 2000
-임정기 <우리나라 노인요양보장제도의 평가판정 도구에 관한 고찰 >2005
-카나이 히토에. 김병순, 윤금희 역(2001)< KOMI 차트 시스템 - 케어실천을 지탱해주는 원리와 방식.> 서울 : 도서출판 양지
- 강승미 <치매 노인을 위한 간호 사정 도구 개발-장기 요양 시설을 중심으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척도의 종류] 명목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도, 비율척도
- 사회복지실천 현장 중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현장을 홈페이지 방문하거나 직접 방문하고 방문보고서를 제출하시오
- 맞벌이가족은 가족의 특성상 자녀양육기능, 자녀교육기능, 돌봄기능 등이 현저히 낮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맞벌이가족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가족생활교육이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할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맞벌이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함께 작성하시오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은 여성가족부가 2021년 4월 24일 발표한 방안이다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대학생의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한 방안 모색 건전한 소비가치 정립, 친환경적이며 친사회적인 소비문화 등 바람직한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소주제의 제목을 정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