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일제당 `맑은 물`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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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제일제당(CJ)의 '맑은 물' 제품의 실패사례를 조사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실패의 원인분석과 개선점까지 잘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About CJ
NPD Process of CJ
맑은물 이야기
출시배경
시장상황
Segmentation
분석결과
소비자조사 결과
Concept development
Marketing Strategy
Positioning
Marketing-mix Strategy
Tracking
Failure factor
Interview
개선점
본문내용
1. 제일제당
1953년 설립. 1996년 5월 제일제당 그룹으로 출범.
세계적인 생활문화 그룹 지향

2. 회사특성
Hard 측면
식품업계 매출 1위
건국 후 최초 제조기업
가장 많은 제품 Item 보유
607품목

Soft 측면
소비자접점이 가장 많은
기업 (제품사용, 유통, 판 매사원, 광고)
친근한 이미지
좋은 품질의 제품
많은 마케팅 경험
참고문헌
본인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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