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독후감] [감상문]아름다운 삶, 사랑 그리고 마무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자유로운 영혼 헬렌 니어링, 그 감동의 기록을 읽고..
나는 예전부터 금욕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을 잘 이해하지 못했다. 채식주의자, 스님들, 수녀님들, 그리고 많은 성인군자 분들이 그 범위 안에 해당되고, 자신의 것을 자신의 행복을 위해 과감히 포기할 줄 아는 사람들 또한 내겐 너무나도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들이었다. 아마 내가 금욕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는, 한번도 시골같은 곳에서 살아보지 못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어쨌든 그런것들을 강요하는 듯한 책들이 요즘 시중에 너무 많이 나와있고, 그것들이 진리인 양 떠들어대는 것을 나는 싫어하기 때문에 처음에 이 책을 읽기가 꺼려졌고, 내게 교훈을 주입하려는 듯한 느낌도 들어서 진도가 잘 나가지 않았다.
하지만 다 읽고 나서의 느낌은, 마치 휴가를 다녀온듯한 기분이었다. 특히 버몬트 숲에서의 이야기들이 흥미로웠는데, 그것은 시골에서 한번도 살아본 적이 없는 내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모든 물건들을 손수 만들어서 썼다는 것이 특히 그랬다. 다 만들어진것을 사서 쓰는 지금의 나로서는 전혀 이해할 수도 없고 상상이 불가능한 일이었다. 또한 책에 나와있는 이야기 중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묘법’ 이라는 것이 있는데 총 11가지 중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3개도 되지 않았다. 이것을 보고 정말 슬펐다. 내가 이렇게 각박한 생활 속에 살아가고 있구나 하는 생각과 내가 얼마나 많은 일정들과 물건들의 노예가 되어 있는지 등을 생각하니 마치 내가 무슨 끈에라도 결박되어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거 같습니다 좋아보여요
  • oper***
    (2014.06.03 11:45: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열자이상 입력하라네요 그러하네요
  • yj***
    (2013.11.03 22:54:23)
회원 추천자료
  • [독서지도] 독서지도 심층 고찰
  • 감상문이다. 책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이나 작품을 실어 작가에게 앉아 이야기하듯 아주 다정하게 쓰는 감상문이다.b) 일기글 형식의 독서 감상문 일상 생활에서 극 속의 주인공을 동일시 대상으로 생각하고 바람직한 행동 성향을 정착시키기에 좋은 방법이다. 주인공의 행동과 자신의 행동을 비교하여 자신의 생각이나 행동을 반성해 보도록 하는 감상문이다.c) 시 형식의 독서 감상문 책을 읽고 느낀 감상을 시 형식으로 바꾸어 쓰는 재미난 독후감

  • [영화를 통한 유럽의 이해]슈앙(chouans!) 1988 - 혁명기의 연인들
  •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장면에서는 조금 이해가 힘들었어요. 아니면 그저 단순히 오래 같이 살아왔기에 마지막에 안타깝게 희생당한 그녀를 위한 배려였을지도 모르죠.7. 따르겡이 죽는 장면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은? 사회자(E) : 따르겡이 셀린느에 총에 맞고 죽게 되잖아요. 어떤 생각이 드셨어요? D : 따르겡이 멋진 인생이여! 라는 말을 남기죠. 비록 따르겡과 오웰의 정치적인 색깔은 달랐을 수도 있으나 그는 후회 없는 삶을 살았다

  • [교육학] 도서관 이용 및 독서에 대한 실태
  • 교양과 상식을 얻기 위해서 책을 읽는 편이다.7. 나에게 주어진 문제나 과제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8. 과제해결에 적합한 자료를 도서관이나 인터넷을 이용해서 스스로 찾을 수 있 다.9. 과제해결을 위해서 책, 신문, 잡지, 인터넷 자료를 이용한다.10. 과제 해결을 위해서 책보다는 인터넷을 주로 이용하는 편이다.11. 독서 목적 이외에도 학습과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학교도서관을 자주 이용한다.2 다음은 학생 여러분의 학습능력 중 정보의 분석

  • [출판문화론] 독서진흥운동
  • 독후감 쓰기 53.300책 선택과 읽는 방법 18.400도서관 이용/ 도서분류 13.100독서토론회 및 발표 8.200기타 2.100독서지도 전혀 없음 27.600무응답 5.000성인 67.6학생 전체 87.7초등학생 83.4중학생 91.000고등학생 88.7매우 긍정적 26.5긍정적인 편 56.2그저 그렇다 16.6부정적인 편 0.6매우 긍정적 47.8긍정적인 편 36.8그저 그렇다 13부정적인 편 1매우 부정적 1.5권장함 55.1%권장안함18.8%(N=656,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부모)전혀 권하지 않음4.0%별로 권하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특성 등이 기준의 내용이 되고 있다.(부록 1) 2) 한우리 독서회의 사례한우리 독서지도사 20명이 한우리 독서회 자체의 선정 기준에 의거하여 매월 일차로 선정하고, 좋은 책 선정위원회인 책과 삶의 회원들이 재검토하여 최종 선정한다고 절차를 밝히고, 세부절차 네 단계를 다시 제시하고 있다. 도서 선정의 기준은 쉽고 재미가 있어야 함 등 열 가지를 열거하고 있다. 아름다운 우리말, 착한 마음, 올곧은 정신, 배달겨레의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