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해찬들` 고추장 시장 No.1을 굳히기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해찬들이 고추장 시장에서

업계1위로써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입니다.

SWOT, STP등 마케팅에 대해서 자세하게 분석되어 있는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목차
1. 전략과제 설정을 위한 상황분석
2. 전략과제 및 마케팅 목표 설정
3. 커뮤니케이션 전략
본문내용
Ⅰ. 전략과제 설정을 위한 상황분석
1. 제조 고추장 시장의 역사

삼원식품
태양초 고추장
출시
진미 찹쌀 고추장,
미원 임금님표
순창고추장과
경쟁 돌입
소비자 trend 이동
(수제=>제조고추장)

Family Brand 런칭
삼원 식품-‘해찬들’
미원-‘청정원’
삼각 경쟁구도 에서
해찬들 VS 청정원의
양대 패밀리 브랜드
경쟁으 로 압축
개별제품 경쟁에서
Family Brand 간의
경쟁으로 초점 이동

백화점/할인점
PB의 시장 유입
브랜드 간 혼란 야기
선택의 폭 넓어짐

(주) 해찬들로 사명 변경

참고문헌
해찬들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습니다.
  • qwe***
    (2008.03.30 23:52:11)
회원 추천자료
  • 식가공제조산업 -(식료품부문)분석(대상 청정원, CJ제일제당)
  • 위한 활동⑸ 지역행사를 통한 브랜드가치 강화⑹ 스타마케팅⑺ 스포츠마케팅⑻ 제품별 판촉행사 실시⑼ 지자체와의 협약을 통한 우수 원료확보4. 기업경영분석-SWOT분석5. 식자재공급 시스템/유통시스템 분석⑴ 판매조직도⑵ 판매경로⑶ 주요 매출처⑷ 식자재유통 차별화 전략분석 - 대상(주) 쉐프원 운영팀6. 해외시장 진출전략⑴ 2011 전반기 지역별 재무제표⑵ 종합 식품업계 최초로 수출수입 두 개 부문에서 AEO 인증 취득⑶ 활발한 해외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목 차 서 론1. 기업과 제품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회사개요 4. 오리온 (동양제과)의 성장배경 5. 오리온 회사의 연혁 6. 오리온 회사의 계열회사 소개 7. 오리온 회사의 제품들 소개 본 론Ⅰ.상황분석 1. 시장분석(시장 상황변화) 2. 경쟁자분석 3. 소비자분석 Ⅱ. swot 분석 Ⅲ. stp전략 Ⅳ.마케팅 믹스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초코파이 마케팅의 핵심 성공요인 1. 지속적인 광고효과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마케팅은 모든 다른 국가에서 좋은 마케팅이 될 수 있다고 국제광고의 표준화를 지지하는 학자들은 생각한다. 똑같은 광고를 가지고 세계 어느 지역에서든지 물건을 판매할 수 있다는 관점이다. 심지어 이러한 견해를 옹호하는 학자와 실무자는 국제광고란 단지 극단적인 시장 세분화 전략의 한 가지 예이며, 국내에서 시장세분화 전략에 따라 메시지를 변경하는 것과 다를 발 없다고 강조하였다. 국제광고의 표준화 전략은 1960년대 엘린더(Elinder, 1996)

  • 진미식품 참그루 고추장 커뮤니케이션 전략
  • 전략III. 크리에이티브 전략*환 경 분 석시장 성장 추이시판 고추장 시장은 50% 선에서 정체 상태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그러나 연령별로 20대 주부의 구입률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시판 고추장 구입률(%) >전체20대주부30대주부40대주부50대주부2015년50.6 40.2 53.7 54.6 45.12016년50.1 52.5 51.3 51 44.12017년52.2 54.3 54.1 51 47.92015년2016년2017년515052405254545154555151454448*< 주구입 상표 변화 추이(%) >청정원 순창해찬들 태양초진

  • [조직구조론] 전략과 조직구조(Miles & Snow)
  • 전략유형에 대한 마케팅전략 측면에서의 의미를 살펴본 McDaniel과 Kolari의 연구는 그들의 전략유형이 기업의 전략유형들을 분류하고 이해하는데 유용함을 보여 주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유형의 유용성을 동태적 환경하에서의 마케팅전략분야에 적응하기 위한 실증적 연구를 실시하였다여기에서 전략에 대한 정의는 아래와 같이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을 것이다.1. 기업의 제품시장구성의 특성 혹은 변화2. 제품시장구성에 대한 기업의 정책3. 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