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사례, 고객관계관리, CRM, 교보생명] A+ 경영혁신사례 고객 관계 관리(CRM) : 교보생명 ver 2007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혁신사례로서 교보생명의 CRM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다양한 사진과 도표들을 포함한 자료입니다.
- 목차
-
1. 고객 관계 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2. 기업소개 : 교보생명
3. 교보생명의 CRM
➀CRM 추진 배경
➁CRM 구축과정
➂CRM 추진전략
➂ CRM 추진 성과
- 본문내용
-
이를 구분하기 위해 교보생명은 고객들의 정보를 수집하고 나름대로 고객을 분류해 나갔지만 이러한 정보를 알아내는 데에만 너무나도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했고, 실제로 이러한 분류가 설계사들에게까지 제대로 전달되지 못했다. 또한 관리하고 있는 기존 고객이 이탈하거나 연체를 해도 한 두 명의 신규고객만 유치하면 설계사의 성과평가에 불리한 영향을 않기에 기존고객의 관리에 소홀하였는데 이는 신규고객이 기압하면서 발생하는 비용이 기존고객유지 비용보다 더 많이 들었기에 손해를 발생시켰다. 또한 사업영역이 넓어지고 개별 고객의 요구는 점점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면서 이를 경쟁사보다 효과적으로 만족시키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교보생명의 경영층들은 고객 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정보를 파악해 고객들을 분류해 요구와 필요성 에 따른 신속하고 차별적인 대응을 할 수 있게 하고, 고객 분석에 기초한 마케팅과 경영전략을 통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