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사례, 고객관계관리, CRM, 교보생명] A+ 경영혁신사례 고객 관계 관리(CRM) : 교보생명 ver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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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경영혁신사례로서 교보생명의 CRM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다양한 사진과 도표들을 포함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고객 관계 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2. 기업소개 : 교보생명
3. 교보생명의 CRM
➀CRM 추진 배경
➁CRM 구축과정
➂CRM 추진전략
➂ CRM 추진 성과
본문내용
이를 구분하기 위해 교보생명은 고객들의 정보를 수집하고 나름대로 고객을 분류해 나갔지만 이러한 정보를 알아내는 데에만 너무나도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했고, 실제로 이러한 분류가 설계사들에게까지 제대로 전달되지 못했다. 또한 관리하고 있는 기존 고객이 이탈하거나 연체를 해도 한 두 명의 신규고객만 유치하면 설계사의 성과평가에 불리한 영향을 않기에 기존고객의 관리에 소홀하였는데 이는 신규고객이 기압하면서 발생하는 비용이 기존고객유지 비용보다 더 많이 들었기에 손해를 발생시켰다. 또한 사업영역이 넓어지고 개별 고객의 요구는 점점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면서 이를 경쟁사보다 효과적으로 만족시키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교보생명의 경영층들은 고객 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정보를 파악해 고객들을 분류해 요구와 필요성 에 따른 신속하고 차별적인 대응을 할 수 있게 하고, 고객 분석에 기초한 마케팅과 경영전략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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