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의 사회적 기술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유아의 사회적 기술을 유아교육기관에서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지도원리 포함) 두 개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름대로 열심히
자료를 정리 했습니다.
수업 중 제출한 자료와 검색 통해
정리한 것에 제 의견을 넣었습니다.

자료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 사회교육
1) 유아사회교육의 정의
2)유아의 사회교육의 성격
3) 유아의 사회교육의 필요성
4) 유아사회교육의 목적
5)유아사회생활영역의 목표
2. 전통놀이와 유아의 사회성 발달
(1) 비석치기 놀이와 사회성발달
(2) 고누놀이와 사회성발달
(3)투호놀이와 사회성발달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교육에서 사회화가 중요한 개념으로 대두되는 이유는 인간이 사회를 떠나서는 생활을 영위할 수 없다는 데 있다. 생물학자나 심리학자들은 사람이 다른 사람과 함께 있고 싶어하는 것을 하나의 생물학적 본능이라고까지 주장한다. 인간은 이 지구상의 어떤 생물보다도 장래에 더 많이 발달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또 동시에 지구상의 어떤 생물보다도 더 나약하며 더 장기간의 사랑과 보호를 필요로 한다. 대부분의 생물이 어미를 떠난 지 몇 주일이 되면 자립하여 생활할 수 있는데 반해, 인간은 서서 걷는데 만도 수년이 걸리며, 신체적으로 성숙하고 사회적으로 자립하여 생활할 수 있으려면 약 30년이 걸린다. 이 기간동안 실로 우리는 다른 사람의 헌신적인 사랑과 주의 깊은 보호와 정성어린 보살핌을 필요로 한다. 인간이 사회의 문화를 배우는 사회화 과정은 지역과 시대에 따라서 구체적인 목적이나 내용은 다르지만, 어느 사회에나 공통적인 일반적 목적이나 내용이 있다. 이러한 목적이나 내용이 21세기 정보화, 국제화라는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특징에 대처할 수 있는 교육이 유아기에 필요한 것이다. 지금부터 유아에게 사회적 개념, 기술, 행동들 즉 유아 사회교육의 필요성을 비롯한 교육방법 등을 알아보고, 유아의 사회적 기술과 이를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지도원리 포함) 등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1. 유아사회교육 성영혜 외 2명, 창지사, 2001.
2. 유아사회교육, 차경수외 2명, 학문사, 1997.
3. 유아사회교육의 이해, 최석란 외 3명, 양서원 2003.
4. 유아사회교육, 구광현, 이희경, 동문사, 2002.
5. 아동의 사회성 교육, 김명희, 교육아카데미,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소집단 활동 탐구
  • 유아들과 다른 시간대에 교대로 활동할 수도 있다. 유아들의 사고나 탐색 활동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거나 적극적으로 활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하는 이야기나누기, 실험 및 관찰, 요리, 동극, 음악 감상 등의 활동은 대개 소집단 활동으로 계획된다. 2. 대 ․ 소집단 활동의 운영■ 실제 사례 (2007년 사전실습) ▶ 만 3세 사례 1) 이야기나누기 활 동 명 ‘내 얼굴’ (이야기나누기) 생활주제나와 가족 (내 얼굴)교육목표- 다양한 얼굴 표

  • 유아교육개론1E)유치원또는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필요성과보육교육기관에서부모교육서술0
  • 유아교육과 부모교육은 역사적으로나 맥락적으로 상호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최근 관련 교육기관에서 부모교육은 여러 가지 형태로 강화되고 있으며, 부모 스스로도 해당 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다.지금부터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필요성과 보육/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논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유아교육의

  • [유아교육개론D]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교육활동 계획안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Ⅲ. 유아교육기관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 또는 교사와의 면담 및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교육활동 계획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1. 방문 유치원 연간, 월간, 주간, 일일 보육/교육활동 계획과 운영에 대한 면담, 관찰 및 자료수집1) 연간 교육계획안2) 월간 교육계획안 3) 주간 교육계획안4) 일일 계획안2. 느낀 점Ⅳ. 결 론참고 문헌Ⅰ. 서 론유아들은 개인마다 발달 속도, 발달측면, 성격 등이 각기 모두 다르

  • [방통대 유아교육] 자아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을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 지도원리 포함 두개를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 자아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을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 지도원리 포함 두개를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유아교육 유아사회교육2E형Ⅰ. 서 론나는 이 지구상에 가장 위대하고 존귀한 존재이다. 그러므로 “나는 누구인가?”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인간의 기본적인 관심이자 물음이다. 이러한 의문을 제기하거나 정체감을 위한 탐색은 비단 청년기에만 국한되어 나타나는 현상은 아니다. 그러나 청년기는 인생의 어느

  • 유아교육개론1E)유아교육의 필요성과 보육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0
  • 유아교육과 부모교육은 역사적으로나 맥락적으로 상호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최근 관련 교육기관에서 부모교육은 여러 가지 형태로 강화되고 있으며, 부모 스스로도 해당 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다.지금부터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필요성과 보육/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논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유아교육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