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신문광고와 TV광고효과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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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4.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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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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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광고 홍수 시대
본론
1.신문 광고와 TV광고의 특성
2.신문 광고 제작 과정
3.디자인과 카피
4.신문 광고의 효율적인 주목율
5.기발한 아이디어 광고 사례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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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어떻게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제품의 특성에 적합하고 목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를 개발, 제작할 수 있는가의 문제는 광고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이들의 주된 관심사가 되어왔다. 따라서 여러 가지 광고 표현요소들(광고 모델, 배경 음악, 소구 방식 등)을 어떻게 조합하여 사용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이 실질적으로 광고 표현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를 제작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결정 사항이 되어 왔다. 즉 광고는 여러 가지 표현요소들의 조합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며, 표현요소들의 효과는 제품 속성, 목표 소비자의 성향과의 적합성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영향을 받기 때문에 광고 제작 시 이들을 어떻게 조합하여야 하는가의 문제는 중요한 전략적 결정사항이라 할 수 있다.
광고를 하는 궁극적인 효과는 광고가 얼마나 판매 증대에 기여하였는가의 문제라 할 수 있다. 즉 광고는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써 마케팅 목표를 극대화시키고자 하는 목적을 위해 행해지며, 특히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광고 투자비 대비 매출액과의 관계에 관심을 가진다. 그러나 매출액의 경우 광고 이외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수 없이 많다. 또 광고의 경우도 자사 광고비 규모뿐 아니라 경쟁사의 광고활동 등이 자사 매출액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이는 광고비와 매출액과의 관계를 살피는데 있어 통제가 어려운 여러 요소들이 있음을 시사해준다. 뿐만 아니라 광고비와 매출액과의 관계는 결과적인 부분일 뿐 광고 효과가 어떻게 발생하는가 하는 과정에 대해서는 답을 주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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