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마케팅] 할리스와 스타벅스 마케팅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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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1.커피 시장의 성장
-2.커피구매에 있어서 소비자의 구매속성
Ⅱ.본 론
STARBUCKS
-1.스타벅스의 로고 및 제품분석
-2스타벅스의 SWOT분석
-3.스타벅스의 인기메뉴
-4.스타벅스의 품질 유지
HOLLYS
-1.할리스의 로고 및 제품분석
-2.할리스의 SWOT분석
-3.할리스의 품질 유지
Ⅲ. 결 론
-1.설문조사 분석
-2.신제품에 대한 분석
-3.향후 제품 개발에 대한 전망
본문내용
식음료산업은 세계적으로 퍼져 있는 수천 개의 맥도날드, 대학 내 식당, 카페 등 다양한 형태의 식음료업장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산업입니다. 이러한 형태는 여러 고객에게 흥미를 끌고 있다 식음료 서비스 산업은 소비자 경향에 따라 변화할 수 있는데, 변화요인들을 살펴보면 경제적 여건 변화, 소비자 취향의 전환 등이 있다. 이러한 추세요인의 예를 살펴보면, 1950~1960년대에 술 소비는 안정적이었지만, 1970~1980년대의 소비 형태는 많이 변화했다. 이처럼 소비자의 변화는 일부 환경에 따라 변하는데 현재 한국 식문화에서 두드러지는 현상은 국제화, 가공식품과 레저화, 외식화 등의 경향으로 볼 수 있고, 그 요인은 외식기회의 확대와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소득증대와 생활수준의 향상, 여성의 사회진출과 식품 및 식생활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산업의 기술혁신 결과, 도시화를 들 수 있다. ...
참고문헌
이 애주, ‘식음료관리론’ 일신사, 2000
http://blog.naver.com/woosman?Redirect=Log&logNo=30003895348

이 창원, ‘커피전문점 이용객의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서울지역 신흥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를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경영학과 석사학위 논문, 2002

노 윤정,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경영학과 석사학위 논문, 2005



기사자료 및 잡지
(여성동아 2002년 11월호)
(2005.06.29 출처: my Friday)
(2005.10.10 매일경제 & 2005.09.11 제일경제)
(월간COFFEE 2004년 6월호)
(2006.03.12 파이낸셜 뉴스 & 2005.04.27 한국일보)
(2006.05.25 파이낸셜 뉴스)
(월간 국제골프 2005년 10월호)
(2006년 5월 26일 파이낸셜 뉴스)

사이트
http://www.hollys.co.kr
http://www.istarbucks.co.kr
http://cafe.naver.com/researchka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65
http://blog.naver.com/woosman?Redirect=Log&logNo=30003895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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