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마케팅] 피자헛과 미스터피자의 내부마케팅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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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피자헛과 미스터 피자의 내부마케팅에 대한 조사 동기
2. 본론
- 조직도 비교
- 매장내 인적관리 기준
- 복리후생 및 근무 환경
- 직원관리
- 권한위임을 위한 체계적 교육시스템의 유무
3. 결론
4. 참고문헌


5. 부록
본문내용
그야 말로 피자 업계의 춘추 전국시대라 불릴 만큼 현재 우리나라 피자 업계의 시장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서울 경제 신문 2006년 1월 3일자 신문에서 피자 업계의 관계자는 ‘국내 피자시장이 연간 2조원 대에 성장했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이와 더불어 동네 곳곳에 우후죽순 들어서는 중∙소형 피자 전문점까지, 현재 우리나라의 외식시장에서 피자가 차지하는 부분은 위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에서도 현재 피자 시장의 선두주자인 피자헛과 미스터 피자의 성장세가 주목을 끈다. 다국적 기업인 ...
참고문헌
* 외식산업경영학, 대왕사, 박기용 지음
* 외식사업경영론, 백산출판사, 신재영 외 지음
* Hotel-Hospitality Marketing (호텔∙외식∙관광 마케팅), 연경문화사, 정규엽 지음
* http://ceoreport.mk.co.kr/company-prism/company-prism-view.asp?no
(검색 날짜 : 2006년 5월 23일 10시 50분)
* 피자헛 홈페이지 : http://www.pizzahut.co.kr/
*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 http://www.mrpizza.co.kr/
* 인터뷰 : 피자헛 군자점 양 에레나 매니저님
미스터피자 건대점 강준철 매니저님
* <연구논문 : 서비스 기업의 경쟁우위제고를 위한 내부마케팅「모델」형성 연구> 김종수, 안중식, 《경제논총》, 1997年
* <학위논문 : 외식산업 내부고객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서울시내 특1급 호텔을 중 심으로> 김종훈,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02年
* <학위논문 : 외식업체의 교육·인적자원관리 체계가 서비스 종사원의 업무수행도 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혜정,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2003年
* <학위논문 : 외식업종사원의 고객만족 교육훈련에 관한 연구>
전영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2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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