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현황과 평가 및 새로운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Ⅲ.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상호작용성
2. 개인화
3. 정보지향성
4. 시간과 공간의 무제한성
5. 측정 가능성
6. 유연성
7. 경제성

Ⅳ. 인터넷 마케팅 활동의 현황과 개요
1. 인터넷 사용이 확산된 환경적 요소
2.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
1) 기업 마케팅 비용의 절감
2) 판매시간 및 단계의 단축
3) 구매 과정의 새로운 방법 제시
4) 쌍방향적 정보의 제공
5) 사업 범위의 확대
6) 공정 경쟁의 유도
7) 이용시간의 편리성
3. 사이버 마케팅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기법

Ⅴ.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에 대한 전반적 평가
1. 인터넷 매체 활용이유
2. 인터넷상에서의 마케팅 프로그램의 활용정도
3. 인터넷 마케팅활동 결과에 대한 평가

Ⅵ. 인터넷 마케팅의 확산에 도움을 주는 요소와 장애가 되는 요소 및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Ⅶ. 인터넷 기업 마케팅의 새로운 제안
본문내용
인터넷은 미소 냉전 상태에서 미국 국방부의 통신 통제 센터의 파괴로 인한 통신마비에 대비하기 위해 분산통신망에 근거한 새로운 통신망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다. 1969년 미국 국방부 산하 첨단 연구 프로젝트국(ARPA)과 스탠포드, UCLA, 유타, 캘리포니아 등 네 개 대학이 개발한 통신망을 연결한 알파네트(ARPANET)가 탄생하였고, 그후 미소 냉전의 종식과 함께 TCP/IP라는 약속된 통신규약만 사용하면 누구나 이 통신망에 접속할 수 있게되어 오늘날의 인터넷으로 발전하게 된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80년대 초 서울대학교와 전자통신연구소 간에 TCP/IP를 이용한 컴퓨터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미국과 연결이 이루어지면서 인터넷을 처음 시작하였다. 그 후 1994년 6월, 한국통신이 한국 인터넷 상용서비스(KORNET)를 개시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인터넷의 급성장과 인터넷 마케팅의 발달은 멀티미디어 기술을 근간으로 하는 각종 정보기술의 발달과 그 행보를 같이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중요한 정보기술의 발달을 살펴보면, 우선 멀티미디어 PC의 발달을 들 수 있다. 문서작성, 통계처리, 단순계산 등을 목적으로 하던 종래의 PC와는 달리 모뎀을 통한 개인간의 통신은 물론이고 그래픽, 음향, 영상 뿐만 아니라 동화상의 정보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고속모뎀의 개발로 인한 통신속도의 증가하였다. 초기 PC통신에서는 2.4Kbps에 불과하던 통신속도가 인터넷 전용선을 사용하면 100M 이상의 속도로 정보를 주고 받을 수도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세계 각국에서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기간산업으로 정보산업을 첫손에 꼽는 것도 모두 이같은 이유 때문이다.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인터넷에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색엔진과 브라우저의 발전을 손꼽을 수 있다. 실제 인터넷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원하는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소프트웨어가 점점 더 쉬워지고, 발전하게 되서 인터넷 이용은 그만큼 쉬워지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찾게 되어 인터넷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현재 인터넷 쇼핑시장 성장의 가장 큰 걸림돌은 보안문제이다. 현재는 주로 신용카드를 통해 대금결제가 이루어지는데 이 과정에서 신용카드 번화와 비밀번호가 해커에게 쉽게 노출되어 이용자들에게 큰 손해를 입히는 경우가 종종 있어 왔다. 때문에 인터넷 시장의 성장에는 해커에게 노출될 위험이 없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전자화폐의 개발이 필수적일 수밖에 없다. 이것이 미래 상거래의 주역이 될 인터넷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자화폐의 개발에 많은 기업들이 총력을 쏟는 이유이다. 이렇듯 정보기술의 발달은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일대 변혁을 가져올 것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투데이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외부분석 미투데이 내부분석 미투데이 swot분석 미투데이 stp분석 미투데이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new stp 분석 미투데이 new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기업소개
  • 마케팅NHN은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유명 스포츠 스타 및 구단, 리포터들과 실시간으로 소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미투데이 스포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미투데이 스포츠’는 네이버 스포츠 섹션과 미투데이 특집 페이지를 통해 동시에 서비스되며, 선수, 구단, 리포터, 팬 등 다양한 계층이 스포츠 현장을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프로야구 히어로즈, 프로농구 SK나이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한양대학교 마케팅 연구목차1. 서론1) 이론적 배경 2) 대학마케팅 개념 및 특징2. 한양대학교 마케팅 현황 분석1) 대외적 요소(1) 인구구조의 변화(2) 입학지망생들의 변화(3) 정부의 정책과 제도면의 변화(4) 교육시장의 개방화(5) 대학입시 전형방법의 변화: 입시방식의 다양화 2) 대내적 요소(1)학교 재정과 경영영역: 재정확보, 예산편성과 운영, 기획 및 평가(2)UI, Image 부문① 대학 축제② 경시대회③ 이동과학교실④ 각종 문화 행사⑤ 스포츠

  • 이스트소프트 Eastsoft 경영전략분석과 이스트소프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스트소프트 새로운전략 제안
  • 및 성장스토리1992.07 ‘한글 워드프로세서 21세기’ 출시1993.10 ㈜이스트소프트 설립1994.04 ㈜나라소프트, ㈜한메소프트와 한글 워드프로세서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 결성1999.07 벤처 평가 우수 기업으로 벤처 기업 확인1999.08 소프트웨어 사업자 신고 확인1999.11 ‘알집 1.0’ 출시2000.01 ‘인터넷디스크 1.0’ 출시2000.07 ‘알FTP 1.0 출시2000.08 ‘알씨 1.0’ 출시2001.07 알집 5.0 행정업무용 소프트웨어 선정2001.07 ‘이스트소프트 부설 소프트웨어 기술연구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및 케이블 TV의 광고가 이런 추세로 계속 성장할지 아니면 국내경기가 회복된 이후에 성장이 멈추거나 증가율이 감소할지는 알 수 없지만 전통적인 4대 매체의 광고비 비중은 최근 들어 급속히 감소하였다.② 국내 소셜 커머스의 특징과 효과현재 국내의 소셜커머스 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소비자에게는 소셜 네트워크의 폭발적인 인기와 반값이라는 파격적인 할인으로 인해, 판매자에게는 홍보 및 마케팅의 효

  • [현대행정] 전자상거래의현황과 나갈방향
  • 인터넷이 점차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와 마케팅을 위한 매체로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응용 형태로 발전하였다. 또한 인터넷과 PC의 확산에 따라 소비자가 전자상거래의 경제 주체로 참여하게 되면서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가 범세계적으로 논의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는 참여하는 경제 주체에 따라 기업간 전자상거래(정부와 기업간 거래를 포함)와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