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경영론] <관광경영>롯데관광과 하나투어의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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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동기부여

본론
1.기업의 비전/목표
2.마케팅 SWOT비교분석
3.마케팅전략구축
4.마케팅 믹스


결론
1.롯데관광의 강점 부각
본문내용
‘롯데관광’과 ‘하나투어’ 비교분석



4P 분석과 마케팅 전략(상품분석부분의 한 예)
-Product
: 여행상품의 차별화 및 개발

차별화된 롯데만의 상품전략 예>
<<도야마 “다테야마 알펜루트”>>
-2003~2005년 도야마 송객 1위
-도야마현, 아시아나 지정판매 여행사
-대한민국 우수여행 상품인증
<<대초원의 몽골 문화 탐방 4박5일>>
<<호주, 뉴질랜드 남북섬 10일+타스만 빙하>>
-제 7회 대한민국 상품대상 시상식 레저문화 부문의
대한민국 상품대상으로 선정
-문화관광부 우수여행 인증상품으로 선정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참고자료>>
롯데관광사이트 www.lottetours.com
하나투어 www.hanatour.com
한국관광공사 www.knto.or.kr
세계여행신문 www.gtn.co.kr
여행신문 www.traveltimes.co.kr
관광지식정보시스템 www.tour.go.kr
네이버뉴스-파이낸셜 뉴스, TRAVEL NEWS24
『2006국민여행실태조사(상반기) 보고서』
『국민해외여행실태조사-07.03월분석 보고서』
『2006년 국민여행실태조사보고서』,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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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5.19 17:5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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