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개론] DMB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6page로 내용은 길지 않지만(당시 분량제한이 5page 내외였음)
직접 책을 찾아서 도표를 그리고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인터넷에서 막무가내로 퍼와 복사한 글은 단 한군데도 없습니다.
대부분 참고자료를 직접 수정하고 개인적인 견해를 덧붙여 작성한 것입니다.
- 목차
-
.서 론
.본 론
1. DMB의 정의
2. DMB의 등장 배경
3. DMB기술의 특성
1) DMB의 효용
2) 지상파DMB와 위성DMB
4. DMB의 개발 및 상용화 현황
1) 지상파DMB
2) 위성DMB
5. DMB의 실생활 적용 실태
1) 국내 DMB 서비스 현황
2) DMB 단말기의 종류
3) DMB 서비스의 문제점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현대에 와서 방송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하여 다양한 서비스들이 창출되고 있다. DMB 역시 이런 서비스 중 하나로 이동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의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특징으로 각광받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DMB 방송의 도입이 본격화됨에 따라 국내에서도 이에 대한 연구,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추세이며, 각계에서도 DMB 단말기의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본 론
1. DMB의 정의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DMB란 뛰어난 이동수신 특성을 바탕으로 음악, 문자,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휴대형TV나 PDA, 휴대폰 겸용 단말기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디지털 방송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지상의 송신소를 이용하는 지상파DMB와 인공위성을 이용하는 위성DMB로 구분된다.
2. DMB의 등장 배경
현대에 와서 이동통신 무선인터넷의 보급 확대, PDA의 보급 확산 등으로 이동 중에도 방송 및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개인 취향에 맞게 전문화된 새로운 통신과 방송의 혼합된 서비스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1990년대 후반을 기점으로 디지털 방송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라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전개 과정에서 DMB 서비스의 개념이 등장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내용 안에 있습니다.
자료평가
- a
- chooia***
(2008.06.15 17:49: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