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역할과 특징 및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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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Ⅲ.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인터넷
1.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2. 시장 역할의 변화
3. 소비자 역할의 변화

Ⅳ. 인터넷 마케팅의 역할과 특성
1. 정보원으로서의 인터넷
2. 인터넷은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적극적 수단

Ⅴ. 인터넷 마케팅의 이점
1. 고객 관리
2. 판매경비 절약
3. 공간상의 이점
4. 시간 절약
5. 접할 수 있는 정보의 양
6. 유통구조의 변화
7. 중소기업체에 주는 이점

Ⅵ. 웹사이트 형태에 따른 인터넷 광고의 게재방식
1. 스폰서 콘텐츠(Sponsored Contents Site) 방식
2. 검색엔진과 디렉토리 광고방식
3. 포털사이트(entry potal site) 광고방식
4. 배너교환 네트워크 방식

Ⅶ. 웹사이트 구축 전략
1. 목표 설정
2. 네트워크 구축
1) 자체 서버
2) 서비스 업체 이용
3. 도메인 등록
4. 내용 결정
5. 웹사이트 설계 및 제작
6. 웹사이트 홍보
7. 유지 및 갱신

Ⅷ. 로그파일 분석을 통한 마케팅

Ⅸ. E-Mail 마케팅

Ⅹ. 마케팅 패러다임과 전략
1. 새로운 마케팅의 틀
2. 온라인매체를 이용한 마케팅의 전략전개의 틀

Ⅺ.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10가지 팁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을 마케팅목적의 실현을 위하여 이용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곧 인터넷 마케팅은 일반마케팅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확장하기 위하여 인터넷이란 가상공간을 이용하는 과정으로 기존의 마케팅과는 큰 차이는 없지만 컨텐츠개발과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기술적인 지원이 필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은 사이버 마케팅과 혼용되어 사용하고 있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인터넷 마케팅이 마케팅을 위해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반면에 사이버 마케팅은 인터넷을 포함한 온라인 넷트웍, 컴퓨터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쌍방향 미디어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보다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이란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가상공간에서 고객과의 관계형성 및 실시간(real time)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말하기도 한다. 그런데 지금까지 이런 사이버 마케팅은 주로 인터넷이 상업화가 허용되고 WWW(Word Wide Web)이 등장하면서 인터넷은 음성, 화면, 동화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거대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로서 성장하게 되었고 사이버 마케팅의 핵심이 되었다.
그러므로 인터넷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연결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Ⅱ.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성공적인 전자상거래를 위한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될 수 있다. 그러나 온라인 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전자상거래의 특성상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에 비해 더욱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전자 상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층은 다른 매체에 비해 인터넷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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