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학교를 넘어서>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씨크기 11포인트/여백기본 입니다.
교육행정시간에 "학교를 넘어서"라는 책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본문내용
처음 책을 접하고 저자 이한의 이력을 보고 아이러니했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3학년. 선착순 달리기 같은 수능시험 제도에서 맨 앞에 들어온 선수이면서, 다른 선수들에게 경쟁, 그에 따른 자격지심, 그리고 부러움을 느끼게 만든 장본인이면서, 다른 선수들이 보기에 그가 달린 레이스는 그에게 아무 것도 아니게 느꼈을 텐데, 그런 그가 우리나라의 교육은 물론 학교라는 제도 자체와 그 학교 안의 수업시간, 교과서 등을 구체적으로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피커드러커의` 프로페셔널의 조건 `을 읽고
  • 교육과정에 따른 새로운 교과서가 배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전의 역사적 사실들을 절대진리처럼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는 실태를 깨닫고 커다란 충격을 받았다. 필자가 학생들의 얘기를 들어보즉 새로운 교육과정이 도입된 이후에도 학교수업 자체는 크게 변한 것이 아무 것도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는데, 이러한 실태는 우리 나라 교육현장의 전문성의 부재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겠다.슐만(L. Shulman)에 의하면 교사에게 필요한

  • [교육철학]교육제도의 문제점과 대안
  • 교육제도에 나타난 문제와 갈등이 심각한 지경에 있다. 한국교육의 실패로서의 위기의 실상을 교육제도와 사회적 측면에서 고찰하는 것을 과제로 하는 이 글에서는 교육제도 중에서도 초중등교육으로 시각을 한정하여 공교육의 위기상을 확인하고, 그 원인을 학교여건의 변화와 기능의 변화, 학생청소년의 문화변화, 관료적 공교육행정, 신자유주의 교육개혁, 한국의 여건 등에서 찾아보고, 그 처방으로서의 몇 가지 대안을 생각해보고자 한다. II.

  • [교육평가] 교원능력개발평가제
  • 학교에서 전면 실시되고 있는 교원능력개발평가제의 목적, 필요성 및 방향을 공고히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이에 현행 교원평가제도와 그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그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교육부가 제안한 『교원능력개발평가』가 어떤 것이며 그것이 시전국 단위학교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시행되었는지 살펴본 후 그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연구내용 및 방법가. 연구내용본 연구는 교원평가제도의 개념과 목적을 알아보

  • 유럽의 교육개혁
  • 교육의 사유화되고 교육예산이 삭감되면 등록금 인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블로냐 프로세스를 반대하고 있다. 2. 핀란드가. 핀란드의 교육 제도 개요핀란드의 교육 수준은 세계 교육계에서 핀란드 메서드로 주목할만큼 수준이 높다. 학생들은 경쟁에 의한 상대 평가가 아니라 ‘달성도’에 의해 평가되는 절대 평가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것은 학력의 차이를 무시한 평등 교육이 아니며, 고등학교는 중학교 성적에 따라 지원을 할 수 있다. 또

  • 프로테스탄티즘의 형성과 성장(마틴루터와 존 칼빈을 중심으로)
  • 교육 없이 그냥 방치되면 불행해지기 때문에 국가는 기관과 시설을 갖추어 이들의 교육을 담당해야 하는데 이것을 ‘학교’로 본 것이다. 루터의 학교이념은 여러 가지 점에서 루터 이전의 학교 이해와는 구별되는데, 가장 큰 특징은 그가 학교의 주체를 ‘교회’에서 ‘국가’로 옮긴 것이다이러한 그의 학교 이념을 바탕으로 루터는 언어와 7자유과를 중심으로 교육하도록 했는데, 언어는 일차적으로 성서를 읽고 이해하기 위해 필요하고 7자유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