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홍보(광고)가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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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 우리는 광고의 홍수에 빠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많은 기업들이 광고나 홍보로 인해 우리는 홍보에 접할 수 있다.
신문, 방송, 케이블, 잡지, 등 수많은 미디어 매체에서 광고나 홍보를 하고 있으며 이를 보는 사람들은 그 광고가 전하는 뜻이나 느낌에 귀 기울인다. 홍보는 어찌하면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 기업들이 살아 갈 수 있게 해주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공산주의 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것이 기업광고 이기 때문이다. 홍보를 하게 된 이유는 자유민주주의 경쟁 체제에서 살아남기 위한 몸부림이라 할 수 있다.
내 기업이 살아남으려면 같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하는 경쟁사 보다 고객들에게 더 많이 알려 져야 하고, 더 많이 원해야 하며, 더 많이 기억 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으며 기업이 발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래에 갈 수 록 이런 경쟁은 더욱 치열 해 질 것이며 좀더 다른 방법의 홍보에 기업들은 매달리고 새로움 기법의 홍보 전략들이 나 타 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홍보의 중요성은 앞으로 더욱더 커질 것이고 기업들은 홍보에 날이 갈수 록 비중을 높일 수밖에 없다.
위와 같이 홍보의 중요성은 해가 갈수록 중요해지지만 이에 비해서 홍보에 대한 교육은 열악한 상황이다.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이 인식부족과 자금의 부족으로 인해 좀더 성장할 수 있는 기업들이 제자리에만 돌고 있는 것이다.
기업을 경영 하는데 있어서 수많은 요소들이 뼈대를 이루어 조직이 운영되지만 홍보에서 만큼은 아직까지 서툴다 할 수 있다. 나 역시 경영학이라는 학문을 배우고 있지만 홍보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미숙하다 할 수 있다. 기업의 얼굴이 라 할 수 있는 홍보를 어떻게 해야 만이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인가..... 100만 불짜리 홍보력이라는 책을 보면서 그 해답을 얻을 수 가 있었다. 이 책에는 홍보의 정의에 서부터 홍보의 실질적인 방법, 또한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한 노하우등을 알 수 있게 해주었다. 홍보에 대해서 무시하던 나의 행동의 변화를 가져 왔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도 그러 할 것이라 믿는다. 책의 첫 장에는 홍보가 경영의 핵심 전략이라고 소개되어 있다. 과거에는 기업들이 홍보에 대해 신경을 잘 쓰지 않았지만 현대 사회에 들어서 전쟁이라고 할 만큼 홍보에 신경을 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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