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삼성& LG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주가 수익률을 보면 삼성은 02,03년도에 비해 주가가 04년도 주가 수익율이 과소평가 된 것 을 볼 수 있으며 LG는 02년도에 비해 꾸준히 비율이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삼성의 주가는 저평가 되 가고 있으며 LG에 대한 시장 평가가 삼성에 비해 더 높아 지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삼성은 2000년대 들어서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수익성과 성장성이 정체 되 가고 있는 반면에 LG는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배당성향, 배당률, 을 보면 삼성과LG 둘 다 거의 일정한 비율을 보이고 있지만 LG가 삼성보다 배당성향과 배당 수익율 면에서 더 높다. 이를 보면 투자자들에게는 LG가 더 매력적으로 느껴 질 수 있다. 배당과 관련 하여 LG가 더 높은 점수를 받기 때문에 주가 수익 비율이 향상 되고 있는 것 같다.
유보율을 보면 삼성이 왜 세계 일류 기업인 가를 알 수 있다. LG와 비교해 봐도 엄청난 유보율을 자랑 한다. 이는 삼성이 유보를 많이 하여 불황이나 위험에 대한 적응력이 LG보다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어떻게 보면 사내 유보금으로 배당을 적게 하고 다른 용도에 사용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너무 높은 유보율은 투자자들의 외면을 받을 수 있어 기업의 가치 하락으로 연결 될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