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삼성& LG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가 수익률을 보면 삼성은 02,03년도에 비해 주가가 04년도 주가 수익율이 과소평가 된 것 을 볼 수 있으며 LG는 02년도에 비해 꾸준히 비율이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삼성의 주가는 저평가 되 가고 있으며 LG에 대한 시장 평가가 삼성에 비해 더 높아 지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삼성은 2000년대 들어서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수익성과 성장성이 정체 되 가고 있는 반면에 LG는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배당성향, 배당률, 을 보면 삼성과LG 둘 다 거의 일정한 비율을 보이고 있지만 LG가 삼성보다 배당성향과 배당 수익율 면에서 더 높다. 이를 보면 투자자들에게는 LG가 더 매력적으로 느껴 질 수 있다. 배당과 관련 하여 LG가 더 높은 점수를 받기 때문에 주가 수익 비율이 향상 되고 있는 것 같다.
유보율을 보면 삼성이 왜 세계 일류 기업인 가를 알 수 있다. LG와 비교해 봐도 엄청난 유보율을 자랑 한다. 이는 삼성이 유보를 많이 하여 불황이나 위험에 대한 적응력이 LG보다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어떻게 보면 사내 유보금으로 배당을 적게 하고 다른 용도에 사용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너무 높은 유보율은 투자자들의 외면을 받을 수 있어 기업의 가치 하락으로 연결 될 수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반도체의 경영전략분석
  •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 반도체의 경영전략분석목차Ⅰ.서론 Ⅱ.본론1. 내부환경 (I)경영자원(2)핵심역량(3)조직구조(4)기업문화 (5)리더십2. 외부환경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모형’’에 따른 분석3. 시기별 전략분석삼성-창업 ․ 성장기/ 제2의창업기/ 21세기 초일류기업으로 향한 도약기LG -창업 ․ 성장기/ 국제화․ 혁신기/ 도약기/ 디지털․글로벌 경영기하이닉스 - 창업기/ 성장기 / 침체기 / 회생기/Ⅲ.결론

  • [경영분석]IMF 이후 4대 기업의 성공과 몰락-삼성 LG 현대 대우
  • 경영- 경영진 세대교체 지연, 참신한 경영진 기용 주저홍보를 통한 긍정적 이미지- 세계경영을 실현하는 기업의 이미지 부각실제와 다른 기업 이미지- 대우의 성공은 조선산업과 섬유, 가전의 일부를 제외하고는 없음- 주력 사업인 자동차, 중공업, 통신, 전자 등 세계시장에서 인정 받지 못함7. 4대 기업 성공과 몰락 원인 비교분석삼성, LG의 성공 원인소유주와 전문경영진의 철저한 분리투명한 재정관리 통한 내실 경영성장 가능

  • [재무분석] SAMSUNG(삼성) & LG 재무제표분석, 경영분석
  • SAMSUNG & LG재무분석*Step by step목 차기업선정 이유대차대조표 분석손익계산서 분석지수법 분석현금흐름분석부실예측 분석기업가치평가 분석자본비용ROE 분석시장가치 분석결론목 차재무분석*Step by step SAMSUNG vs LG재무분석*목 차기업선정 이유대차대조표 분석손익계산서 분석지수법 분석현금흐름분석부실예측 분석기업가치평가 분석자본비용ROE 분석시장가치 분석결론Step by step대차대조표 분석재무분석유동성분석삼성

  • [경영분석] 삼성전자, LG전자 경영분석을 통한 미래 예측
  • 분석대상기간동안 회계처리방법이 변경하였다든지, 기업 합병 등으로 인하여 기본영업의 성격이 변하였다면, 분석상의 통일성을 상실하게 된다. LG전자의 경우2002년 4월 1일 회사를 지주회사인 (주)LGEI와 사업자회사인 LG전자(주)로 분할하였다. 우리는 기업의 분할로 인하여 회계처리방법에 어떠한 변화가 있었고,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자세히 알 수는 없었다. 어쩌면 단순히 2001년과 2003년 비교하는 것이 무리일 지도 모른다.3. 비교손익계산서삼성

  • [경영분석] 신용카드사별 경영전략 분석 -삼성 vs LG중심으로
  • 분석)PART2 현재 카드 시장의 주요 수치에 관한 분석PART3 카드 시장 내의 신규 경쟁사들의 전략 분석PART5 성숙 단계에서 강조되는 부분 : 브랜드 이미지3. 결론 및 향후 전망(1) 현재 시장현황- 신규진입자들의 맹추격- E-Shopping몰과 홈쇼핑의 급성장(2) 신용카드 서비스 산업의 미래- 제휴, 통합카드 - 휴대폰 결제시장- 스마트카드(3) 삼성카드사와 LG카드사의 대응전략 방향- 고객 충성도 강화- 수익원 다변화 추진 - 브랜드 이미지의 실추- IT와 신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