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경영전략 포스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포항제철이 주력 사업 분야인 철강 사업에서 계속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경영전략 을 구상하여 보자.

과거 포스코의 경쟁력은 낮은 노무비 와 재료비만이 유일하다 할 수 있었다. 그 당시 포스코는 국영 기업이었기에 가능하였고 우리나라가 개발도상국 초기에 있었기에 그 동안 경쟁력을 유지 할 수 가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동안 갖고 있던 경쟁력을 유지 할 수 가 없다. 임금의 꾸준한 상승과 재료비의 상승, 민영기업으로 변모 등으로 인한 그 동안 받았던 국영기업의 혜택까지 사라진 지금 포스코의 경쟁력은 현재 다른 경쟁 기업 보다 결코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포스코가 철강 사업에서 경쟁우위를 유지하려면 고부가치 제품의 생산과 신기술 개발 그리고 다른 기업보다 낮은 가격의 원재료 조달 그리고 인수합병을 통해 사업 규모를 확장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포스코의 지식경영
  • 경영 : 숨은 1인치를 찾아라!제 출 일 : 2007년 1월 4일 목 차Ⅰ. 서 론Ⅱ. 본론1. 포스코의 환경 분석 및 지식 경영 도입 배경(1) SWOT 분석을 통한 포스코의 환경 분석(2) 포스코의 지식 경영 도입 배경2. 포스코의 지식 경영1) Plan 단계에서의 지식 경영2) Organizing 단계에서의 지식 경영3) Leading 단계에서의 지식 경영4) Controlling 단계에서의 지식 경영3. 포스코 지식 경영의 성과4. 포스코 지식 경영의 한계점 및 문제점5. 포스코 지식 경영 전략에 대한

  • [경영학과] 지속가능경영의 사례와 추진과제00
  • 경영은 곧 지속 가능한 생존의 문제와 동일시된 것이다. 놀랍게도, 많은 CEO들은 이러한 사실을 간과하고 있는 것 같다. 최근 지속가능경영 관련 글로벌 여론조사에 참여한 기업의 절반만이 공식적인 지속가능전략을 갖추고 있다고 답했다. 해당 조사를 또한, 이러한 전략이 늘어나는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키거나 이익 창출의 기회에 부합하기 보다는 점점 엄격해지고 있는 규제에 대응하거나 홍보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 주었다. 응답자

  • 경영 - 경영혁신(Management innovation)에 관한 사례연구(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
  • 목 차1. 들어가는 말2. 본 론1) 경영혁신과 고객만족2) 고객만족은 경쟁전략3) 고객만족의 4단계4) 고객만족의 실천 4단계2-1 경영혁신 성공사례기업1)테크노2) 삼성 SDI3) 포스코4) GE5) 도요타6) 코맥스2-2 경영혁신 실패사례기업1) 갭2) 비벤디 유니버설3) 맥코믹4) 리바이스5) 코크 클래식, 뉴 코크6) 듀폰사의 켈바7) 울워스2-3 경영혁신 도구1) ERP프로젝트2) 6시그마 경영기법3)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2-4 경영혁신의 시사점 및 방안3. 결 론4.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론을 내리고 나름대로 환경 관리 기준을 설정, 실천에 옮기고 있다. 생태계나 지구 환경을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미래 세대의 생존 능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능력으로 정의되는 ‘지속가능경영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정부 규제에 맞추기 위해 억지로 환경에 신경을 쓰던 공공 주도의 시대는 지났다.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기업가치를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서는 환경 친화에 대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경영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게 전문

  • [경영학] 기업가의 윤리경영의 필요성
  • 전략을 마련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채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한킴벌리가 업체의 특성에 적합한 환경보전운동인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사업을 1984년 이래 전개해 옴으로써 좋은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한 것이 그 좋은 예이다.5) 성과에 대한 확고한 믿음 함양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이 윤리경영 성과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함양하는 데 있다. 윤리수준이 높은 기업일수록 기업의 장기적 이익효과가 크게 나타난다는 점을 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