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삼성물산의 사업부제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삼성물산이 새로운 사업 유니트 제도로 전환을 시도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삼성물산은 사업의 다각화로 인해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효율적이지 않는데 문제가 있었다. 특히 조직의 관리에 있어서 크게 5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 5분문에 속해 있는 서브 유니트들이 효율적으로 관리가 되지 않았다.
규모는 커져가면서 성장성은 지속되었지만 다각화로 인해 성장만을 하고 있을 뿐이지 EVA같은 개념에서 보면 오히려 적자를 보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런 결과를 보이는 이유는 삼성물산이 규모가 큰 반면에 이에 대한 관리가 부족하여 기업 전체적으로는 이익을 보지만 세부적인 부문에서 손해를 보고 있는 것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say_경영학콘서트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