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신세계 이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토의과제
1.이마트가 어떻게 비용우위를 창출하고 있으며 그 비용우위는 앞으로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겠는가?
; 이마트는 PB(Private Brand)상품을 개발하여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비용우위를 창출했다.
PB상품은 유통업체가 고유브랜드를 가지고 자체적으로 기획, 개발, 생상 및 판매가정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행하는 상품을 말하는데, 주로 품질의 차이가 크지 않은 휴지, 식품, 문구류, 의류, 드라이어나 이어폰과 같은 단순한 전자제품 등 개발기간이 짧고 생산라인 운영이 용이한 제품군이 주를 이룬다. 이마트의 경우 기저귀, 화장지, 계란, 라면 등의 삼품브랜드인 이플러스, 화장품, 의류, 패션잡화 브랜드인 자연주의, 캐주얼 의류 브랜드인 이베이직 등을 PB상품으로 운영하였다. 이마트는 이러한 PB상품을 운영함으로써 PB상품을 활용해 기존의 수익성이 낮은 식품과 생활용품위주의 상품구색에서 탈피하여 마진이 높은 주거용품, 의류 등의 품목을 강화할 수 있었고, 제조업체와의 협상력을 증대시킬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kyoung4***
    (2016.05.04 01:16:07)
회원 추천자료
  • [조직과 환경]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의 조직구조, 문화
  • 신세계의 할인점인 이마트에 관계된 자료는 삭제하되 유통업계에서 신세계의 실질적인 면모를 보여주기 위해 전체적인 Market Share 자료는 보존)Ⅱ. 본 론ⅰ) 현대백화점 분석- 조직도ㄱ. 조직구조현대백화점의 조직도에서 볼 수 있듯 SBU와 OBU가 명확히 나뉘어져 있다. 먼저 SBU로써 ‘기획조정본부’ 가 존재한다. 현대백화점의 신규 사업 개발, 매체를 통한 홍보 등의 전사적 전략은 이 곳에서 만들어지고 조율된다. 기획조

  • [글로벌경영] 테스코의 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경영에서 각국의 문화를 파악하고 소비자에게 가까이 가기 위해서는 먼저 기업의 인적자원의 현지화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TESCO는 현재 국내는 물론 태국, 인도를 비롯해 세계 곳곳에 진출해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을 하고 있다. TESCO의 성공적인 정착 이면에는 특유의 인사관리 전략이 바탕이 되어 조직체의 경쟁적 비교우위와 조직체 성과에 얼마나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지를 보여준다. 현지의 업체들과 제휴 관계를 맺고, 현지 사람을 사장으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이마트)9. 포지셔닝 . 46Ⅲ. 결론 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 46【 참고자료 】1. 상위 국내3개 대형할인점 현황 (총5개중 홈플러스, 이마트 제외) 491) 롯데 마그넷2) 까르푸3) 월마트2. 국내 할인점과 관련된 각종 이슈 541) 할인점 확장경쟁 태풍의 눈 월마트, 까르푸2) 신세계 이마트 할인점 최고 가치브랜드3) 마그넷, 홈플러스, 까르푸 할인점 2위 불꽃경쟁4) 토종할인점의 호황,

  • 경영전략발표수업(이마트사례)
  • < 경영전략 >목 차사례발표 : Wal-mart의 할인판매점서 론비용우위의 원천가치사슬에 의한 비교우위분석기업의 효율성증대를 위한 최신기법가격경쟁전략결론 및 요약사례발표 : 신세계 이마트1-1. Wal-mart 소개~~~ 창립 1기 ( 샘 윌튼) ~~~. 1962.7.2 - 아칸소州 로저스 ‘Wal-mart Discount City’설립 (K마트, 울코, 타켓등이 동시 개점)개점 첫해 97만 5000달러의 놀라운 판매고 달성1967 - 월.마트 : 체인점 18개, 9000만 달러의 판매고( K 마트 : 체인점 250개, 8억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경영전략 분석
  • 이마트 상해점 J.S. Family∽ 목 차 ∽Ⅰ. 서론 1. 이마트 선정동기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Ⅱ. 거시적 환경 1.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 배경2.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3. 중국 경제의 심장, 상해로Ⅲ. 미시적 환경1. 환경요인2. 중국의 유통물류 현황3. 경쟁강도 분석4.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Ⅳ.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1. 이마트 상해점 개요2. 진출상의 어려움3. 이마트 경쟁우위 요소4. 이마트 진출성공 전략5. 이마트 인사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