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교육사] 과거 공부를 알아야 우리 교육이 보인다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거 공부를 알아야 우리 교육이 보인다. 이 책은 지금 이 시대의 교육과 지난 과거제도 때의 교육이 다르지 않다고 말한다. 처음엔 그냥 그런가보다 했는데 읽을수록 점점 빠져들었다. 보다보니 다 맞는말 옳은말이었기 때문이다. 특별전형, 대입 자율화, 추천제 입학, 수행평가제, 고교등급제 등등의 얘기를 읽으면서 연신 고개를 끄덕였다. 끝에쯤 가서 학교붕괴 얘기는 정말 와닿았다. 학교붕괴 그 자체라기 보다는 학교붕괴가 일어나게 된 이유가 날 뜨끔 하게 만들었다. 학생들은 학교가 자신들에게 아무 것도 해 주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공부말고 다른 적성을 살리면 대학에 갈 수 있다는(특기자 등) 생각을 하기 때문에 학교를 등한시 한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과거 공부를 알아야 우리 교육이 보인다
라는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쓴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 공통]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율곡 이이의 교육사상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 공통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Ⅰ. 서론- 율곡 이이 선택 이유Ⅱ. 본론1. 율곡 이이의 생애1) 생애2) 주요 철학이론(1) 이기지묘(理氣之妙)(2) 기발이승(氣發理乘)(3) 이통기국(理通氣局)2. 율곡 이이의 교육사상1) 교육의 목표2) 교육의 동기3) 교육적 인간상4) 교육의 가능성5) 교육의 과정6) 교육의 방법7) 교

  • [교육사 공통]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교육사 공통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Ⅰ. 서론- 율곡 이이 선택 이유Ⅱ. 본론1. 율곡 이이의 생애1) 생애2) 주요 철학이론(1) 이기지묘(理氣之妙)(2) 기발이승(氣發理乘)(3) 이통기국(理通氣局)2. 율곡 이이의 교육사상의 특징1) 교육의 목표2) 교육의 동기3) 교육적 인간상4) 교육의 가능성5) 교육의 과정6) 교육의

  • [노인교육] 우리나라 노인 재취업 교육의 개선방향
  •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Ⅱ. 본론1. 노인의 개념2. 노인교육1) 노인교육의 개념2) 노인교육의 역사 3) 노인교육의 목표4) 노인 교육의 필요성5) 노인 교육기관과 교육프로그램의 현황6) 사례를 토대로 본 노인교육의 현황7) 노인교육 관련 논문, 학술지 및 학회지3. 연구주제 - 노인 재취업 교육1) 선정이유 - 문제제기2) 노인 재취업의 필요성3) 우리나라 노인 재취업의 현황4) 우리나라 노인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의 현황과 문제점5) 선진국의 노인

  • [국어교육학] 국어의 정체성과 국어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 교육이나 학생 중심 교육은 궁극적으로 이러한 듀이의 교육사상에 기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그러나 아직도 우리나라 국어교육은 ‘국어를 가르치는 일’에 머물러 있다. 5차 교육과정 이후로 국어교육의 목표는 학생들의 언어 사용 기능 신장에 두고 있는데 이는 과거 4차 때까지의 교사 중심의 강독 수업이 지배적이었다는 상황을 생각하면 획기적인 전환점이었다. 그러나 5차에서 지금 7차까지 계속되고 있는 언어사용신장 교육은 사실 국

  • [국어교육론] 국어교육사와 교사론
  • 교육의 제 문제를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의 어느 한 틀에만 집어넣고 반드시 그렇게 되어야 한다고 강요하는 것은 상당히 난처한 일이 될 것이다.뻔한 이야기처럼 들릴지도 모르나 훌륭한 교사는 처음부터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라는 평범한 진리를 항상 염두에 두며, 본 발표자료를 공동 작성한 3조원들은 이어질 본론부에서 다음의 순서대로 논의점들을 짚어나가고자 한다:가. 일단 우리네 국어교육사를 간략하게 짚어봄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