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 국제] 마쓰시다(파나소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 경영시간 A뿔 받은 것으로 2007년 8월 발표해서 최신 자료입니다
목차
1.마쓰시다 기업소개
2.마쓰시다의 성장
3.마쓰시다의 문제점 발생 및 요인
4.마쓰시다의 대응
5.현재 마쓰시다의 상황
6.마쓰시다의 청사진
본문내용
# 경영철학
“산업인으로서 본분에 충실하며 사회생활의 개선과 향상을 도모하며 세계문화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1918년에 마쓰시다 고노스케(당시 22세)에 의해
창설
■ 1927년에 회사는 내셔녈(National)이라는 브랜드명을 도입


1) 시장점유 확대 전략
- 일본내의 빠르게 침투한 유통망 25000개의 대리점을 통한 전국적인 유통망


1. 해외시장 진출 시의 문제
1) OEM(주문자 수출방식)방식의 수출전략의 단점
->브랜드 가치 미스(MISS)
2) 덤핑전략

2. 기업 내부조직 혁신
1) 신속한 커뮤티케이션 구축
- 모든 임원에게 인터넷 휴대전화 보급
- 모바일 e-메일 통한 보고서 작성

*해결방안
기존 부정적 PR(Public Relation)반전 필요
->더욱 강한 PR을 유도해야한다.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참고문헌
경제 연구원, 주간경제 792호(2004.8.6)
*HRM,OD 전문사이트 http://www.jbk.net
*매일경제 2007.1.10 / 2.8 / 5.24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최소한 같거나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참고 자료)1. 해외자동차 시장동향 19992. 해외 자동차 시장 동향 2000. 1 3.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4. 한국경제신문자동차신문 http://www.hancha.com/5. 조지 입 저,「국제화 시대의 세계 경영 전략」 (김영사, 1994)6. 조지 S.데이 저,「글로벌 시대의 시장 경쟁 전략」 (21세기 북스 1995)(인터넷 사이트)1. http://myhome.hanafos.com/~madeweb/mnes.html2. http://ns1.towinet.co.kr3. http://www.bsmotoring.com/00sep01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휴대폰 예상 가입자 현황년도 시장점유율02년 6.200%03년 8.060%04년 10.478%05년 13.621%06년 17.708%07년 23.020%년도시장점유율애니콜의 중국시장점유율 예상현황년도 인구02년 144,720,00003년 173,664,00004년 208,396,80005년 250,076,16006년 300,091,39207년 360,109,670중국의 휴대폰 예상 가입자 현황Page 세계 휴대폰 시장점유율(2002)노키아 35.9모토롤라 14.4삼성 10.6에릭슨 4.8파나소닉 3.1LG 3.8지멘스 7.8알카텔 2.9교세라 2.3기타 14.4세계 휴대폰 시장점유율(2002)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 LG전자의 독일 진출(PDP, 냉장고)
  • 마케팅에 합의하게 되었다. 그러나 공동 마케팅의 구체적인 아이디어 기획단계에서 부딪친 문제는 어떤 제품을 가지고 어떻게 마케팅 컨셉을 잡을 것이냐 이었다. 법인 마케팅 팀은 시장분석 결과 미국산 초대형 냉장고 이외에는 400 리터 이상의 대형냉장고의 출시가 거의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1997 년 초 Koeln 에서 개최된 전기제품 국제전시회에서 주목을 받은 530 리터 냉장고를 판촉 대상으로 결정했다. 이 냉장고는 디자인과 성능에 대한 실험판매를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내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이 유기적이고 일관되게 추진되어 현재의 최고급 브랜드로의 애니콜의 위상이 정립될 수 있었던 것이다.이러한 삼성전자 애니콜의 성공사례는 향후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기업들에게 다양한 시사점을 제공한다.첫째로 후발업체로 중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틈새시장을 찾아 이에 기업역량을 집중하는 STP전략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중국시장을 13억 인구가 존재하는 하나의 매력적 시장으로 볼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계층, 문화, 지역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정과 목표 (2)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노키아의 발전 과정과 목표 (3) 기술 개발 (R&D) - 핵심 역량 집중 부문 (4) 조직은 최대한 가볍게 (Outsourcing) (5) 광범위한 제품 라인으로 규모의 경제 실현 (6) 마케팅과 브랜딩 (7) 존경받는 기업인 요로마 오릴라 2. 성공요인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 (2) 강점 유지를 위한 과제 (3) 약점 (Weakness) (4) 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