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 국제] 마쓰시다(파나소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6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 경영시간 A뿔 받은 것으로 2007년 8월 발표해서 최신 자료입니다
- 목차
-
1.마쓰시다 기업소개
2.마쓰시다의 성장
3.마쓰시다의 문제점 발생 및 요인
4.마쓰시다의 대응
5.현재 마쓰시다의 상황
6.마쓰시다의 청사진
- 본문내용
-
# 경영철학
“산업인으로서 본분에 충실하며 사회생활의 개선과 향상을 도모하며 세계문화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1918년에 마쓰시다 고노스케(당시 22세)에 의해
창설
■ 1927년에 회사는 내셔녈(National)이라는 브랜드명을 도입
1) 시장점유 확대 전략
- 일본내의 빠르게 침투한 유통망 25000개의 대리점을 통한 전국적인 유통망
1. 해외시장 진출 시의 문제
1) OEM(주문자 수출방식)방식의 수출전략의 단점
->브랜드 가치 미스(MISS)
2) 덤핑전략
2. 기업 내부조직 혁신
1) 신속한 커뮤티케이션 구축
- 모든 임원에게 인터넷 휴대전화 보급
- 모바일 e-메일 통한 보고서 작성
*해결방안
기존 부정적 PR(Public Relation)반전 필요
->더욱 강한 PR을 유도해야한다.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 참고문헌
-
경제 연구원, 주간경제 792호(2004.8.6)
*HRM,OD 전문사이트 http://www.jbk.net
*매일경제 2007.1.10 / 2.8 / 5.24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