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산업]환경디자인 - 도시환경속의 간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디자인이란

2.환경디자인의 목표

3. 조경이란?

4. 환경시설물 디자인(스트리트 퍼니쳐)

▶도시환경속의 간판

-해결 방안-

본문내용
1. 환경디자인이란
환경디자인(enviromental design)은 매력적인 도시환경 쾌적하고 기능적인 디자인을 목표로 사회에 자연을 대신하여 인공적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인간환경에 도구, 사물등으로 인간이 살아가는 주위환경을 보기 좋고 쾌적하게 디자인 하는 것이고, 주변환경들과 조화롭게 창조시키거나 장소에 따른 고유성을 살리는 공간을 창출하고 형성하는 것이라고 할수 있다.

2.환경디자인의 목표
환경 디자인의 목표는 안전성, 보건성, 편리성, 쾌적성이라고 할 수 있으며 효율적이고도 합리적으로 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간의 오감중에 특시 시각의 역할이 대단히 크며 시각적인 환경이 바로 경관이다 경관의 형성은 환경디자인에서는 중요한 측면이다 따라서 환경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지역현상을 먼저 파악해야한다.

3. 조경이란?
자연환경 과 인공환경을 연구, 계획, 설계 관리에 예술과 과학적인 원리를 적용하여 자연적, 인공적으로 자원을 관리하고 보전하는데 관심을 두고, 자연적, 인공적 요소를 토지위에 계획적으로 배치함으로 창조적이고기술적인 솜씨와 과학적, 문화적, 정서적, 지식을 응용하여 생겨나는 환경은 인간에게 실용성, 심미성, 안전성, 즐거움 등을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시가로 경관의 정체성과 도시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도시가로 경관의 정체성과 도시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 도시의 거리는 지역의 상징적 요소를 나타내고자 하는 많은 공공시설물과 조형물들이 설치되었다. 그러나 도시체계의 급속한 성장은 대개 효율성, 경제성, 기증성 위주의 개발로 진행되기 쉽다.그 이유는 인간의 삶의 질을 확보하기 위한 도시환경계획에서 도시의 역사성, 문화성 등의 가치를 소홀히 취급하기 때문이다. 도시의 팽창으로 인한 비안간화 현상들을 해결하는 문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근대화, 산업화되는 지역에 있는 지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산업자의 마진폭은 크게 감소하였다. 편의점 체인의 확산은 소비자의 다양하고 폭넓은 제품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제품이미지의 중요성이 강조되었고 기업들은 소비자 위주의 마케팅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과거 구멍가게 유통환경에서는 소비자의 선택보다는 가게에 준비된 상품을 사야하는 것이 통상적 구매 방법이었지만, 편의점 체인 환경에서는 진열장 속에서 소비자가 직접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선택 구매하는 추세로 변화되고 있다.

  • [서양주거사] 아르데코 레포트
  • 환경 속에서 희구된 아르데코 양식은 유럽의 아르데코가 미국으로 전개되어 미국의 자체적인 전통과 융합되어가며 아르데코라는 양식으로 형성되는 기본적인 배경이 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은 유럽뿐만이 아니라 미국에서도 나타나게 되는데 재즈 시대(Jazz Age), 롤링 트윈티스 (Rolling Twenties), 할리우드의 황금기 등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표현양식의 리드미컬한 강조가 사회적인 분위기를 나타내주고 있다.현대적인 의미의 산업디자인(Industrial Design)

  • 도시의 경영전략 사례 조사-디자인서울
  • 디자인 개선지하철역사 환경 개선지하철 전동차 디자인 업그레이드통폐합 동주민센터 리모델링하이서울페스티벌서울디자인올림픽(SDO)세계디자인수도(WDC) 서울 2010동대문디자인플라자 & 파크(DDP) 건립 운영도심재창조 남북 4대 중심축 조성서울성곽 경관조명 개선디자인서울거리 조성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도시갤러리 프로젝트본론세부전략HARD CITYSOFT CITY기능과 효율중심의 도시건설과 산업중심의 도시자동차 중심도시속도중독의

  • [광고학]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이용사례와 미래 전망
  • 속에서 사용자의 의도와는 관계없이 광고의 홍수 속에 노출 되게 된다. 이러한 환경을 고려해서 사용자 참여가 가능한 고도화된 맞춤형 타겟팅이 사이니지를 제공하여 다매체 연동기술을 적용한 표준화된 사이니지 시스템 기술 개발이 필요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예상되는 서비스 시나리오, 적용할 수 있는 기술요소들 그리고 해결해야 할 문제점들을 진지하기 고민하고 해결해 나간다면 제 4의 미디어 산업이라 불리는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의 발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