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산업]환경디자인 - 도시환경속의 간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디자인이란
2.환경디자인의 목표
3. 조경이란?
4. 환경시설물 디자인(스트리트 퍼니쳐)
▶도시환경속의 간판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1. 환경디자인이란
환경디자인(enviromental design)은 매력적인 도시환경 쾌적하고 기능적인 디자인을 목표로 사회에 자연을 대신하여 인공적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인간환경에 도구, 사물등으로 인간이 살아가는 주위환경을 보기 좋고 쾌적하게 디자인 하는 것이고, 주변환경들과 조화롭게 창조시키거나 장소에 따른 고유성을 살리는 공간을 창출하고 형성하는 것이라고 할수 있다.
2.환경디자인의 목표
환경 디자인의 목표는 안전성, 보건성, 편리성, 쾌적성이라고 할 수 있으며 효율적이고도 합리적으로 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간의 오감중에 특시 시각의 역할이 대단히 크며 시각적인 환경이 바로 경관이다 경관의 형성은 환경디자인에서는 중요한 측면이다 따라서 환경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지역현상을 먼저 파악해야한다.
3. 조경이란?
자연환경 과 인공환경을 연구, 계획, 설계 관리에 예술과 과학적인 원리를 적용하여 자연적, 인공적으로 자원을 관리하고 보전하는데 관심을 두고, 자연적, 인공적 요소를 토지위에 계획적으로 배치함으로 창조적이고기술적인 솜씨와 과학적, 문화적, 정서적, 지식을 응용하여 생겨나는 환경은 인간에게 실용성, 심미성, 안전성, 즐거움 등을 제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론] 도상학과 도상해석학 -MelencoliaⅠ과 최후의 만찬에의 적용
- [독일예술] 해프닝
- [입체표현]입체표현의 특징,필요성, 입체표현의 교육적 가치,발달단계,발달과정, 입체표현의 재료,작품,조소, 입체표현의 영향 분석
- [음악장르]프로그레시브 락 음악의 감상 방법
- 포환던지기 레포트
- 미술관에 간 화학자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프리미엄 청바지 켈빈클라인 성공전략 - 브랜드소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PPT)
- [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미술관 전시에 대한 비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