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경영] 채찍효과와 물류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로 했는데 만점 받은 자료입니다.
시험에도 유용합니다..
목차
월마트 성공비결
델의 성공비결
물류경영 용어정리
The Bullwhip Effect In Supply Chains
본문내용
공급체인에서 최종소비자의 수용변화에 따라서 각 참여자의 주문량을 살펴보면, 시간에 따라서 증폭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채찍 효과라고 한다. 하나의 공급체인을 구성하는 기업들간에 정보가 왜곡되는 경우 그 피해는 구성원 모두에게 돌아가게 되며, 공급체인의 상위 단계로 올라갈수록 주문의 변동이 커지게 된다. 이러한 정보의 왜곡현상은 수요의 불확실성과 변동이 크기 때문에 공급체인의 모든 주체에서 발생하며, 공급체인에서의 합리적인 구성원간의 전략적 상호작용의 결과이다.
채찍효과의 원인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참고문헌
7인의 베스트 CEO - 제프리 크레임스 , 한국경제신문 2000/2/22
다이렉트경영 - 마이클 델
물류매거진 2002/5 , 2005/7 , 7인의 베스트 CEO - 제프리 크레임스,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 까지 - 로버트슬레이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정보시스템] SCM 연구- 물류경영 최적화 SCM구축
  • SCM (Supply Chain Management) 연구- 물류경영 최적화 SCM 구축 -2004年 11月1. SCM의 정의2. SCM의 배경3. SCM 도입효과4. SCM 도입과 구축5. SCM 활용가이드6. SCM 성공 팁7. 결론참고문헌 SCM 도입효과 업종별 SCM 도입 기대 효과 SCM 주요 기능 대표적인 국내외 SCM 벤더/솔루션 세계적인 기업들의 SCM 도입 성공 요인 SCM 도입 성공 요인 일반화된 공급망 SCM 도입 프로세스

  • 물류서비스와 고객만족 경영
  • 물류 서비스경영과 고객 만족경영물류와 유통고객만족 경영CS 경영의 효과기업 물류 환경스마트폰 시대의 rSCM*물류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Question !!!물류서비스의 필요성물류서비스의 필요성물류서비스 품질물류 가치고객만족장기 지향성상호 영향 관계물류 서비스 품질물류 서비스 품질SCM 개선 기법 정리생산수송하역보관하역수송판 매주선, 컨설팅, VAL정보처리소비유통 : 물류의 지원을 이뤄지는 제반 판매활동(도소매)을 의

  • [mis 경영정보시스템] 현대모비스 SCM 사례
  • 효과적이겠다. 또한 중앙 자동 재고보충 시스템을 적용, 각 대리점이나 사업소의 안전재고 수준을 중앙에서 관리함으로써 risk pooling의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마지막으로, event 발생시의 alert 기능을 들 수 있다. 원론적인 접근이지만, event가 발생했을 시에는 자동으로 경보가 울리게 하는 시스템을 구현하며, 이러한 정보는 해당 관련 관리자에게 메시지가 전달되는 식으로 전문성을 띤 응급조치체제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 목 차 ♦I. SCM 소개 및

  • 삼성전자반도체의 SCM추진 사례분석
  • 물류 평가지표 30%는 10개를 주기로 약속했지만 실제 공급된 물량은 3개였다는 말.37저희는 삼성과 애플 SCM의 차이가 경영자들의 경영철학으로부터 기인한다고 생각했습니다.삼성의 SCM혁신을 이끈 최지성 삼성 미래전략실장(부회장)은 삼성전자 부사장으로 TV사업을 이끌던 시절부터기술력과 품질, 소비자수요에 대응하는 속도를 높여 선두기업 소니를 제쳤습니다.현재도 샤프와의 제휴를 비롯해 공급사슬에 있는 기업들과 제휴 및 협력을 강화하며

  • [경영정보론] SCM(공급사슬관리)에 대하여
  • 효과적으로 최대의 수익을 초래하고, 높은 고객서비스의 제공으로 연결된다. 이것들을 실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새로운 경영전략이라고 생각되는 Supply Chain Management (SCM)이다.그 실천을 위해서는 전략 구축의 패러다임(Paradigm)이 필요하다.생산한 제품은 반드시 팔린다고 하는 예측가능성을 전제로 한 패러다임에서 시장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불확실성을 전제로 한 패러다임으로 능동적으로 이행하여야 한다.공급망 관리는 제품을 생산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