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소비패턴에 따른 가전제품 트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비패턴에 따른 가전제품의 변화에 대한 내용입니다.
06년에 자료조사.
목차
소비 트랜드 분석
우리나라의 5가지 트랜드
가전제품 10대 트렌드
2005년 가전제품 트렌드
인기 IT 소비 트렌드
인공지능 가전제품
휴대용 전자제품
싱글족의 가전제품
2020년에는 ‘세탁기 + 옷장… 공기로 빨래 끝!’
본문내용
‘새 것 같은 중고’ 리퍼브 상품 인기
리퍼브란?? 리퍼비시드(Refurbished)의 약자로 생산 과정에서 결함이 생긴 제품이나 판매되었다가 디자인이나 색상 등의 문제로 반품된 정품을 다시 손질해 정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

‘내게 맞는 IT기기를 고른다’ 시장 양극화 확산
불황의 장기화로 인한 소지자의 현명한 소비형태 증가.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추어 저가형과 고급형으로 확실한
양극화 현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디자인경영의 경쟁력과 이점 및 사례 조사분석(A+자료)
  • 소비자들은 브랜드 매니아가 되어서 꾸준히 이들 브랜드를 구입한다. 데스크탑 PC도 마찬가지이다. 품질 격차가 사라지면서 가격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점차 차별화가 어려워졌으나, 최근 Slim PC가 등장하면서 소형화 디자인이 새로운 차별화 포인트로 부각되고 있다. 제품의 도입기 단계에서도 디자인을 시장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innovator나 early adopter들이 구매로 연결시키는데 디자인 요소만큼 효과적이 것이 드물기 때문이다.

  • [마케팅] 삼성전자 하우젠 마케팅분석
  • 패턴 적용- 디자인의 우수함을 강화시켜 주기위해 위해 앙드레김 패턴과 다양한 스타일개발1. 각 브랜드별 제품의 정보 비교 (삼성 하우젠//LG 디오스//위니아 딤채//대우 클라쎄)하우젠 아삭 스탠드형2. 환경 분석(1) 거시 환경 분석① 인구 분포서울과 같은 대도시에 집중된 인구분포가 주택공급의 증가를 이루어내고 있다. 따라서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에서 만도의 성공적 환경 요인을 찾을 수 있다. 냉장고 등의 수많은 가전제품은 주택

  • [소비문화] 싱글족 트렌드
  • 소비패턴 주 住(1) 빌트인 원룸과 오피스텔 싱글족은 혼자 생활하기 때문에 작고 편리한 거주 공간과 작은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와 가전제품이 미리 갖추어진 원룸이나 오피스텔이 필요하다. 통계청(2002)의 인구 주택 총 조사에 따르면 독신가구의 규모는 갈수록 증가추세이며 2000년 기준 총 가구의 15.5%를 차지한다. 이러한 독신 가구 증가도 싱글족의 주거에 대한 욕구를 증폭시킨다.○ “몸만 오세요” - 빌트인 원룸 러시원룸에 냉장고, 가스레인

  • [통신산업] HSDPA 중심의 4세대 이동통신 발전
  • 소비자들은 자신이 가입한 통신업체 외의 다른 업체의 네트워크에도 자유롭게 접속하여 끊김 없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런 상황이 되면 현재의 가입자 기반의 수익 구조 모델은 Quality 기반의 새로운 수익 모델로 전환하게 된다.HSDPA는 궁극적으로 All IP를 통한 유무선간의 통합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고속 이동시에도 끊김 없는 음성통화, 고속의 무선 인터넷, 모바일 방송의 3대 서비스를 동시에 패키지로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 [빈폴 매스티지전략] 매스지티 전략에 대한 연구- 빈폴
  • 제품을 주로 구입하던 중산층 소비자가 고품질이나 감성적인 만족을 얻기 위해 저렴한 신명품 브랜드(New Luxury Brand)를 소비하는 패턴인 이른바 ‘트레이딩 업(Trading Up)’ 현상이 사회 주류를 이루고 있다. 신명품 브랜드는 과거에 소수의 부유층만 구입할 수 있었던 전통적 명품(Old Luxury Brand)과는 달리 중산층 소비자도 구입이 가능한 비교적 저렴한 새로운 고급 브랜드이다. 중산층 소비자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고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열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