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서평,감상문,독서] `신도 버린 사람들` 독서감상문/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도버린사람들의 독서감상문, 독후감입니다.

단순히 내용일 집약하는 것이 아니라

느낀점을 중심으로 작성한 독서감상문, 독후감입니다
본문내용
이 책의 제목은 ‘신도 버린 사람들’이다. 대체 어떤 이야기들로 구성이 되어 있기에 책 제목이 ‘신도 버린 사람들’일까? 라는 생각을 하며 이 책을 열게 되었다. 처음에는 단지 인도의 카스트 제도라는 계급제도에 의해서 피해 받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쓴 책이라고 생각하였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 카스트 제도는 단순히 중, 고등학교 교과서에나 나오는 인도의 계급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우리나라도 먼 옛날에는 이러한 평민과 양반으로 분류되는 이러한 계급제도가 있었기에, 실제로 내가 이런 계급 제도를 겪어보지 않았기에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해본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책을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길 때마다 ‘불가촉천민’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사는 얘기를 볼 때 마다 ‘신도 버린 사람들이 정말 있구나!’ 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불가촉천민’ 그들은 태어날 때 부 터 단순히 신분이 미천하단 이유만으로 사람 취급을 받지 못하고 살아간다. 그들은 그저 속죄하는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가야만 한다.
참고문헌
신도버린사람들 / 독서감상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신도버린사람들 나렌드라자다브 지음
  • ○ 나렌드라자다브의 신도 버린 사람들 (독후감/감상문)과 목 명:클릭 ^^클릭 ^^담 당 교 수 님:클릭 ^^학 과:클릭 ^^학 번:클릭 ^^이 름:클릭 ^^클릭 ^^○ 나렌드라자다브의 신도 버린 사람들 (독후감/감상문)날씨가 추워지는 겨울 날씨지만 책을 읽기에 더운 날씨보다는 더 좋은 계절인것 같다. 나뭇 잎은 일생을 끝내고 하나 하나 나무에서 떨어져 나와 땅위에 조용히 쌓이고 내 마음이 차분하게 독서를 하고 싶다.라는 생각도 들고 신도 버린 사

  • 장 자크 루소 에밀 독후감 독후감과 감상문0k
  • 버린다.이 내용이 당시에 잘못되었다기보다는 시대적인 관점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상당히 많이 거른 것 같지만 가장 근본적인 교육관 자체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내가 본 루소의 교육관을 한 줄로 요약하자면, 우리 주변에 있는 모든 사회환경, 인간관계 등을 모두 고려하여 이성과 자유가 곧게 서 있는 인간을 기르는 교육이 아닌가 싶다. 한국 사회에서 이런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가를 생각하면, 오랜 시간에 걸쳐 좋아지고는 있으나 여전히 이 책 ‘

  • 동서양고전의이해2공통 아래도서들 중 한 권을 읽고-자본론 공부-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에 따라 작성하십시오0k
  • 자본가 없이 사회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꾸려 나가는 노동협동조합을 사회모델로 채택해야 한다고 생각했어. 협동조합을 하는 사람이 정권을 잡고, 의회에서 주주들 모두 주식 으로 주주들 죽이고 잇다. 『자본론』은 단순한 고전이 아니다. 고전은 오래된 미래다. 『자본론』을 통해 현재 한국 사회의 모습을 진단하고, 앞으로 더 발전하고 더 나아질 한국 사회를 상상해보는 것도 좋은 독서가 될 것이다.참고자료-자본론 공부, 김수행, 돌베개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독서 과정을 통해 독자는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고 또한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는 지적 기능을 신장시킨다. 독서는 또한 현대 사회의 두 번째 특징인 개인의 정서와 가치 함양에 좋은 수단이 된다. 시, 소설, 수필, 기행문 등을 읽는 독서를 통해서 독자는 글의 필자 또는 글 속의 인물들을 만난다. 그리고 이들과 여러 가지 사고, 가치, 태도 등을 교환한다. 이런 개인적이고 인격적인 만남을 통해서 독자는 세상 사람들과 이들의 삶이 참으로 다양하고,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