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특수교육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장애아동의 이해
ⅰ. 심신장애아의 이해
ⅱ. 장애학생의 이해
Ⅱ. 한국특수교육의 현황.
ⅰ. 특수교육 관련 용어의 정의
ⅱ. 특수교육 현황
Ⅲ. 특수학교의 교육과정
Ⅳ. 특수교육 담당 교사
- 본문내용
-
우리나라 특수교육의 역사는 1894년 선교사 홀 여사가 오복례라는 맹인소녀를 가르치기 시작한 이래 맹학교와 농학교가 설치되었고, 그 후 일본 총독부에 의해 1913년 제생원에 맹아부가 설치되어 맹아와 농아에 대해 교육을 실시해 오다가 광복과 더불어 제생원 맹아부가 1945년 10월에 국립맹아학교가 되어 최초의 국립특수학교로 출발하게 되었다. 여러 시련을 겪어오는 동안 1996년 현재에는 109개의 특수학교와 초.중.고등학교에 병셜되어 있는 3,533개의 특수학급에 많은 쟁애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1996년 12월에 교육뷰가 장애인 복지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국내외적 상황을 감안 교육수혜범위 확대와 적절한 교육서비스 제공을 기본방안으로 두고 “특수교육 발전방안”을 마련하여 특수교육의 양.질적인 발전을 통한 세계화의 토대를 튼튼히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 코메니우스와 대교수학
- [사회복지] 종로 종합 사회복지관 기관분석
- 노원 종합사회복지관 기관 분석 보고서
- [유아발달] 아동발달의 쟁점과 관련하여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고 그에 대한 주장을 써 보기
- 최근 각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아동들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중앙정부, 지방정부, 지역사회, NGO, 언론, 학계가 함께 노력하는 파트너십을 통해 지방정부 행정체계 내에서 유엔아동권협약이 실현될 수 있는 대표적 수단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권리 실현을 위해 각계각층의 노력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 [사회복지] 사회복지시설 법적 정의 및 종류에 대해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SK하이닉스 ESG 경영
- 청소년육성제도론_만 18세 청소년선거권 참여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 만 18세 청소년선거권 참여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