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 창작자(공급자)의 고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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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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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I. 서 문 ................................................................. 1
II. 본 론
1. 문화콘텐츠의 개괄
1) 문화콘텐츠의 개념 .................................................. 2
2) 문화콘텐츠의 종류 .................................................. 2 3) 창작자와 공급자의 현황 ......................................... 3
2. 문화콘텐츠 창작자(공급자)의 고충
1) 지적재산권 침해 ..................................................... 5
3. 문화콘텐츠의 원활한 공급 방안 모색
1) 의식의 전환 및 제도의 필요성 ................................... 8
III. 결 론 ...................................................................... 9
- 본문내용
-
“문화콘텐츠가 대세다”. 우리가 세계 속의 대한민국으로 우뚝 서기 위해서 개발하고 연구해야 할 분야가 바로 ‘문화콘텐츠’가 아닌가 생각한다. 미국, 영국, 일본 등의 선진 문화콘텐츠가 끼치는 경제적 영향을 보더라도 국가적 경쟁력, 경제적 이득 등의 파급효과가 엄청남을 알 수 있다. 미국의 한 개 영화작품이 우리나라가 한 해 동안 자동차수출을 해서 벌어들이는 총액을 능가할 정도의 가치를 지닌 것이나 일본의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의 세계적 선두주자로서의 국가적 이미지 및 영국의 여류작가의 판타지 소설이 웬만한 국가의 경제력과 맞먹는 산업을 창출하는 것 등 산업의 한분야로서 ‘문화콘텐츠’의 어마어마한 위력을 실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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