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기술 산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이유
1) 음성기술
2) 음성의 장점
3) 음성기술 산업 개념도
4) 음성기술의 응용사례
5) 음성기술 산업의 특성
6) 음성기술 산업시장 전망


2. 현재의 기술력
1) 음성인식 (ASR:Automatic Speech Recognition)
2) 화자인증
3) 음성합성 (TTS:Text to Speech)
4) 딕테이션 (Dictation)


3. 기술적용 사례


4. 장점 및 보안점
본문내용
1. 주제 선정이유/ 음성의 중요성

누구나 한번쯤 운전 중 문자를 송수신 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저희 조는 시각에 의존한
문자 확인 방식이 아닌 음성에 기초한 문자 확인 및 송신에 대한 기술력에 대한 실생활
적용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다. 저희가 생각해본 고안에 따르면 문자를 버튼으로 입력
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쉽게 문자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핸드폰에 음성인식 장치를
내장하고 전송하고자하는 문자내용을 음성으로 입력하는 것이다.
그리하면 전송 할 문자내용을 전화 통화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음성버튼을 누르고 입력한
뒤에 전송하면 문자를 전송할 수 있는 문자 음성인식 핸드폰이 제공된다.

1) 음성기술
음성기술이란 기계가 인간의 음성을 자동으로 인지하게 하거나, 데이터베이스화된
음성정보를 서로 결합시켜 발성하는 신호처리 기술이다.

2) 음성의 장점
- 가장 자연스런 전달 수단
- 동시 기능성(Multi-modality)
- 간단한 입출력 장치 이용
- 화자, 감정정보 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1학기 컴퓨터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컴퓨터의 입출력 방식 등)
  • 스마트폰이 미친 영향과 과제 - 스마트폰의 특성 이해와 확산에 따른 변화, 이용 행태 분석 및 해결과제 고찰
  • 기술 및 산업 동향(2010.8)사업자진출 시기특징Nokia1996저가형 스마트폰으로 신흥 시장 공략Microsoft2001PC용 OS 파워를 스마트폰에도 접목, 결과는 부진RIM2002법인 시장 집중 공략, 법인 시장 점유율 1위Palm2003PDA 시장 1위였으나 사업 실패로 현재 HP에 인수됨Apple2007iPhone 출시로 스마트폰 대변혁, 앱 중심의 서비스, 업계 1위Google2008오픈소스 OS인 Android로 세력 확산 중삼성전자2000자체 개발한 OS Bada 공개, 현재는 Android폰에 집중LG전자2000Optimu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기술발전에 힘입어 전화를 통한 음성정보통신에서 데이터 정보통신 중심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 이로 인해 다양하고 새로운 이동통신서비스가 출현하게 되었다. 이동통신 산업은 산업의 성격상 통신장비의 구축에 많은 자본투자를 필요로 한다. 서비스의 시작 전에 통신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기지국 건설, 중계소의 설립, 판매를 위해 많은 수의 대리점 확보 등과 같이 대규모의 자본투자가 필요한 산업이다. 특히 총 자산 중 기지국이나 통신망 등에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기술발전에 힘입어 전화를 통한 음성정보통신에서 데이터 정보통신 중심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 이로 인해 다양하고 새로운 이동통신서비스가 출현하게 되었다. 이동통신 산업은 산업의 성격상 통신장비의 구축에 많은 자본투자를 필요로 한다. 서비스의 시작 전에 통신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기지국 건설, 중계소의 설립, 판매를 위해 많은 수의 대리점 확보 등과 같이 대규모의 자본투자가 필요한 산업이다. 특히 총 자산 중 기지국이나 통신망 등에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산업의 일반적인 동향은 컴퓨터관련 업체와 영상관련 업체 등이 컴퓨터게임 분야를 멀티미디어 핵심 산업으로 인식하여 주도권 확보에 집중 투자 하고 있는 상황이다.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1) PC게임 분야이 게임은 PC를 플랫폼으로 하는 게임으로, 생활화된 PC의 많은 보급과 컴퓨터기술의 혁신적인 발전(CD-ROM, DVD 채용 등)으로 많은 발전을 한 게임분야이다. 현재 우리 나라의 주요 개발 게임상품은 PC게임이며, 100여개의 개발사가 있다. PC게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