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대학 편입생들의 만족도에 관한 의식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가설
2. 가설의 근거
3. 연구 의의
4. 연구 모집단
5. 모집단 선정이유
6. 조사방법
7. 가설에 따른 척도
8. 표본 추출 방법
9. 연구 설계의 제한점
(평가 밎 비판)
10. 설문지 작성
- 본문내용
-
1. 가설
(1) 편입한 대학의 인지도가 이전 학교의 인지도에 비해 클수록, 편입 만족도가 클 것이다.
(2) 편입한 대학의 복지혜택이 이전 학교의 복지혜택에 비해 높다고 생각할수록 편입 만족도가 클 것이다.
(3) 편입한 학교의 재학생들이 편입생에게 우호적일수록, 편입 만족도가 클 것이다.
2. 가설의 근거
(1) 현재 상태에서 변화한다면 사람들은 더 나은 조건, 더 나은 배경으로의 변화를 원하지 더 나쁜 조건, 더 나쁜 배경으로의 변화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나라에는 대학이 생긴 이래로 대학 간 인지도가 암묵적으로 이어져 내려 오고있다. “학교 보다는 개인의 적성과 그 학교의 전망이 더 중요하다.“ 하여도 실상적으로는 인지도가 좀 더 나은 학교로의 진출을 모두가 희망한다. 인지도가 낫다는 걸 따 지는 것은 자칫 학벌주의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인지도가 나은 학교라는 말은 그 학교로 우수한 인재들이 몰린다는 것 을 의미하고 우수한 인재들은 시간이 지나 사회에서 다양한 지위에 오를 수 있 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상이 반복되면서 그 학교의 인지도는 자연스럽게 상승 한다고 생각되어진다. 그래서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학교나 학과 선택기준 에 대학 간 인지도가 크게 작용되는 것이다. 그래서 “편입을 준비하고 시험을 봐서 입학한 학교의 인지도가 전에 다니던 학교보다 클 때, 편입에 대한 만족도 가 클 것이다.”라는 가설을 세워보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생 노화에 대한 인식, 취업의식, 전자상거래에 대한 인식, 대학생 정보인권침해, 대학생 인터넷중독, 대학생 공연문화, 술문화(음주문화) 분석
- [대학생][대학문화]대학생의 라이프스타일,성별직업의식,취업의식,성의식, 대학생의 구매성향,흡연,메시지프레이밍,공연문화,친구관계
- [품질경영] 대학교 중앙도서관 품질향상
- [사회학 고급조사방법론] 서울지역 대학생의식 조사
- [조사방법 설계]조사방법 설계 사례1(시민만족도), 조사방법 설계 사례2(5 18), 조사방법 설계 사례3(노동조합), 조사방법 설계 사례4(주5일근무제), 사례5(교육니즈), 조사방법 설계 사례6(경주시),사례7(해양조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 국제결혼 이주여성- 여성결혼이민자-의 국내생활 적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