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 사생활권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보에 입각한 동의의 원칙과 사생활권>
★ 비판
★ 대안
<조직 내에서의 사생활권>
★ 비판
★ 대안
☞ 결론
본문내용
<정보에 입각한 동의의 원칙과 사생활권>


기본적 권리가 지속적으로 침식되는 것을 예방할 새로운 법들과 규제들을 개발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필요하지만 그러한 법들이 없다는 이유로 조직체들이 이 영역에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들은 사전 대처로서 다른 사람들의 사생활권을 존중해야 할 도덕적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 노력해야만 한다.

그러면 법인체들은 어떻게 사생활권을 존중해야 하는 그들의 의무를 다할 수 있을까? 우리가 논란이 분분한 이 영역에서 그들의 활동을 안내할 실천적 원리를 찾아낼 수 있을까?

소비자는 개인에 관한 정보가 기밀스러운 것으로 간주되기를 더 선호하며 상품으로 거래될 수 없는 것으로서 간주되기를 바란다는 통념은 하나의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다. 이 통념이 참인지의 여부는 상당한 정도로 정보의 본성에 의존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정보가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공유될 것인가에 대해 얼마간의 결정권을 가짐으로써 자신들에 대한 모든 유형의 정보를 통제하기를 바란다. 이런 요구 때문에 조직체들은 그 정보를 그 밖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기위해 소비자의 허락을 얻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그러한 허락을 얻기 위한 적절한 방법은 어떤 것 인가?

개별 우편 발송 목록들, 시장 조사들 그리고 고객 전망을 위한 다른 유형의 데이터들은 많은 조직체들에게서, 특히 중소기업들과 제한된 재원을 가진 창업 회사들에게서 혈액과 같다. 앞에서 지적했듯이 DBM은 판촉 활동자와 소비자 양쪽에 모두 이익을 주는 효율적인 판촉 수단이다. 따라서 데이터 수집과 공유 활동에는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이 따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