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사회과 수업이론] 쟁점 중심 수업 단원계획 및 세안 작성(5학년 2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쟁점의 선정
5. 재구성의 방향
6. 교수전략
7. 단원지도 계획
8. 교수 ․ 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쟁점 중심 수업 단원계획 및 세안 작성
- 5학년 2학기 -




1. 단원명
2. 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
(1) 정보화 시대의 생활
(2) 첨단 기술과 산업의 발달
※ 소단원 (1) 정보화 시대의 생활을 중심으로 3차시의 단원지도 계획을 구성하고 1차시의 세안 작성함.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의사소통의 증가라는 측면에서 3학년 2학기 ‘옛날과 오늘날의 통신의 변화’를 보다 확대․심화하여 정보화 시대의 특징을 탐색한다.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는 개인과 기업에 경쟁력이 되며, 이러한 정보화는 우리 생활 모습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도록 지도한다. 또 정보화 세상의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을 조사함으로써 바람직한 정보화 세상을 만들려는 자세를 가지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

3. 단원의 목표
♣ 지식 ․ 이해
․ 정보가 생활과 경제 활동에서 중요한 까닭을 이해한다.
․ 정보화가 생활과 산업에 준 영향을 이해한다.
․ 정보를 나누어 가지는 까닭을 설명할 수 있다.
♣ 기능
․ 정보와 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신문 기사 자료 등을 통하여 찾아 낼 수 있다.
․ 정보화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을 알기 위해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다.
♣ 가치 ․ 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사회 기초이론] 7차 사회과 교육과정 재구성 -6학년 2학기(2. 함께 살아가는 세계)
  • 중심으로 지구촌 신문 만들기사)1061(13/14)단원 정리학습․ 낱말 맞히기․ 교통, 통신의 발달이 지구촌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 세계 평화와 발전을 위한 우리나라의 노력․ 세계 지도 그리기․ 세계 주제도 그리기․ 관광 상품 소개하기사)107~1091(14/14)Ⅱ단원 재구성 방향1. 단원 선정 이유우리 조는 초등 사회 기초 이론 수업 1차 과제에서 초등학교 6학년 2학기 사회 교과서의 단원별 개념과 일반화를 분석하였다. 6학년 2학기는 우리나라의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소집단 토의와 문제 해결 학습
  • 및 한계■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1. 교육과정과 경제 2. 교과서와 교육과정 ■ 학습지도안1. 단원 2. 단원의 개관 3. 단원 선정의 이유 4. 단원 목표 5. 본 차시에 적용되는 학습 모형 6. 단원별 지도 계획 7. 지도상의 유의점 8. 단원의 평가계획 9.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10.발문과정안 ■ 참고자료■ 참고문헌■ 개요사회과 교과는 사회현상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탐구하는 통합교과로서의 성격을

  • [초등사회기초이론] 초등사회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
  • Ⅰ. 단원 선정의 이유1. ‘가정의 경제생활’ 단원을 선택한 이유4학년 2학기의 대단원 3. 가정의 경제생활 단원은 (1) 다양한 생산 활동과 가정의 소득 (2) 알뜰한 살림살이로 구성되어 있다. ‘(1) 다양한 생산 활동과 가정의 소득’에서는 자원과 가정의 수입이 한정되어 있음을 알고, 물건의 선택 과정과 선택 기준에 따라 현명한 소비 생활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생활에 적용하도록 하며, 생산 활동의 의미, 생산 요소 및 가정의 소득원을 이해하는

  • [교과교육론] 사회과통합교육에 대한 쟁점
  • 사회과 안에 경제학, 지리학, 역사학 등이 이루고 있는 구조를 말한다. 미시적인 차원이란 단원이나 수업 수준의 내용구조를 의미한다. 광역교과의 성격을 갖지 않은 다른 교과들은 거시적인 차원 없이 미시적인 차원만 존재한다고 이해하면 쉽겠다. 광역교과로서의 특수성에 덧붙여 사회과는 학습자의 실제 생활 영역에 관한 교과라는 또 다른 특수성을 갖는다. 단적인 예로, 수학이나 과학과 같은 기초 이론적 성격을 갖는 교과와 비교해본다면 이러

  • 초등지리교육 레포트
  • 사회과교육Ⅱ목 차Ⅰ.지리학1.지리학의 특성12.지리학의 주요 영역Ⅱ.지리교육1.지리교육의 성격2.지리학의 주요 개념(지리학의 주재료)23.지리교육의 목표4.공간 인지와 지리교육Ⅲ.초등지리교육41.목표52.내용63.방법84.평가9Ⅳ.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1. 선정 단원 및 선정 이유102.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11Ⅴ.수업의 실제1.대단원명162.대단원 개관3.대단원 목표4.대단원 지도계획17Ⅵ.본시학습계획191.학습목표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