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 프로젝트 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프로젝트 접근법 >



1. 이론적 배경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
3. 놀이와 프로젝트
4. 프로젝트의 이점
5.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징
6. 주제 선정의 기준
7. 프로젝트의 진행단계
본문내용
< 프로젝트 접근법 >

Kats와 Chard는 제공되는 학습 내용이 유아들에게 최선의 것일때, 그들에게 의미있고 참되고 또 실제 자료와 실제 사건이 일어나는 비형식적인 환경에서 직접 경험을 통해 제공받을 때 유아들은 마음으로 깇이 참여하게 된다고 주장한다. 유아들에게 의미있고, 상호적이고, 비형식적인 학습경험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하는 방법은 하나의 주제를 장기적이고 깊이있게 연구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라고 제안한다.
프로젝트 접근법에서는 유아와 교사들은 같이 활동한다. 유아들은 자신들의 활동을 계속적으로 계획하고 평가한다. 또 그들은 해야 할 일에 대한 주요한 결정을 하도록 격려받고 그들에게 흥미있는 주제를 탐색하는 동안 배운다. 지역 사회나 교육당국에서 유아들에게 기대하는 지식과 기술을 유아들의 활동에 짜맞추게 된다.


1. 이론적 배경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사용되고 있는 ‘유아중심의 프로젝트 활동을 통한 학습’이라는 개념은 최근에 새롭게 제시된 것이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