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2학년 유아사회교육 E형 과제 참고자료입니다.
목차
Ⅰ.들어가며

Ⅱ.또래관계의 중요성과 증진방법
1.또래관계의 중요성
2.또래관계의 증진전략
3.사회적 기술 증진전략
4.활동의 예

참고자료 및 문헌
본문내용
Ⅰ.들어가며
최근에 또래관계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것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현대 가족 형태의 변화로 인하여 생애 초기부터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육받는 경험을 갖는 아동이 증가하여 또래와 상호작용할 기회가 더 많아진 것과 이와 관련하여 또래집단으로부터의 소외 , 집단 따돌림, 학교폭력 등의 부적응 행동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 가정의 자녀수 감소로 가정에서 놀이 친구가 될 수 있는 형제자매가 충분하지 못하여 친구관계가 어릴적부터 요구되는 사회적 현상은 아동이 또래와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게 하고 또래가 아동 발달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또래관계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고 있다. 아동이 또래와의 관계에서 부정적인 상호작용 패턴을 형성하면 이는 궁극적으로 긍정적인 사회관계의 발달을 저해하게 된다.

그러므로 또래관계 향상을 위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구조화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또래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행동이 결핍되어있다면 사회적 기술 증진 전략에서 제시하는 방법으로 이를 가르쳐야한다. 그리고 부모나 교사는 아동이 바람직한 또래 상호작용 행동을 처음 시도하였을 때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한다. 아동에게 또래와 긍정적인 상호작용 행동을 가르치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아동이 긍정적
참고문헌
정종진. (2003). 어린이 행동장애: 원인, 발달, 치료
이은혜 (1999).아동의 친구관계에 관한 연구. 아동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