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화장품과 이미용 제품에 대한 4P분석과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화장품을 기본으로 상품모형을 선택하여 4p전략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마케팅 4p전략의 핵심인 PRODUCT , PLACE, PRICE, PROMOTION의 측면에서 기본전략인 광고홍보전략을 바탕으로 실제사례를 작성해놓았습니다. 논문 레포트 아무것이나 보안 보충자료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목차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그림 차례>
그림 1-알로에 베라 겔
그림 2-매실환
그림 3-마시는 콜라겐
그림 4-코엔자임Q10크림
그림 5-인터넷 주문방법
그림 6-아이래쉬 컬러(1100원)
그림 7-올리브 오일(150000원)
그림 8-공중파 방송스케줄
그림 9-케이블 TV방송스케줄
그림 10-기사형광고
그림 11-올리브 매거진 겉표지
그림 12-차내 광고
그림 13-외벽 광고
본문내용
화장품 생산 전문 업체인 A사는 제품(PRODUCT)면에서는 베이직 케어, 스페셜 케어, 바디 케어, 헤어 케어, 베이비 케어, 맨즈 케어, 메이크업 심지어 액세서리와 헬스푸드에 이르기까지 미용에 관련된 대부분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예컨대, 비누라던가 클렌징 크림 같은 클렌징ㆍ세안에 관련한 제품들은 베이직 케어로 분류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맨즈 케어라 하여 남성 고객을 겨냥한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액세서리는 화장용 가위나 족집게, 기름종이 같은 것을 일컫는다. 또한 기존 화장품의 관념을 깨고 마시는 콜라겐, 매실환 같은 직접 먹을 수 있는 상품(헬스푸드)도 판매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코엔자임Q10크림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피부 성분인 코엔자임 Q10에 보습, 보호성분인 올리브 버진 오일과 올리브 잎 엑기스를 배합한 크림이다. 코엔자임 Q10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함을 유지하여 부드러운 탄력과 매끄러움을 지켜주고 보습력이 우수하여 피부가 건조하거나 거칠어지지 않게 도와주며 촉촉함을 유지하게끔 한다. 또한 정상적인 턴 오버를 도와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줄뿐 아니라 부드럽게 퍼지는 실크 같이 매끄러운 감촉, 무향, 무색소의 크림이다.



그림 1-알로에 베라 겔 그림 2-매실환

그림 3-마시는 콜라겐 그림 4-코엔자임Q10크림

1. 유통
유통(PLACE)면에서는 온라인 통신판매를 고집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대신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판매, 그리고 이메일 주문을 통한 판매방법을 실시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전화를 통한 판매가 주를 이루었지만 한국에서는 인터넷을 통한 판매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배송은 30000원 이상의 구매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되며 30000원 이하의 구매자에게는 별도로 3000원의 배송료를 받는다. 제주도 및 기타 도서지역의 추가비용은 DHC가 전액 부담하며 배송시스템은 DHC가 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학 - 거래비용이론과 해외직접투자
  • 제품시장이 완전하면 수출이 가장 유리하고, 또 제품시장이 불완전하고 기술시장이 완전하면 라이센싱이 유리하다. 그러나 제품시장도 기술시장도 불완전한 경우, 해외직접투자에 따른 현지생산이 가장 유리해진다. 이런 해외직접투자의 불가피성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하면은 적자를 보지 않고 성공을 할 수 있을까? 라는 물음을 가지고 거래비용에 대한 이론적 조사와 해외직접투자의 분석을 해 보았다.1. 해외직접투자 개념해외직접투자는 피투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목 차1. 서 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2.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 32.1. 수출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고찰 32.2.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73.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분석 113.1. 성공사례 123.2. 수출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184.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204.1. 수출지식의 사회적 공유시스템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대한 예술이자 과학이라고 보고 있다.21.2 분석 방법 소개지금 시대는 고객의 기호에 맞춘 제품들의 홍수와 그 수만큼의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 등장하고 있다. 이름이 알려진 거의 모든 제품은 각각에 맞는 마케팅 전략과 함께 하고 있으며 그 모두를 방법론적으로 분석하거나 이해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다. 또한 그 수만큼의 제품들이 마케팅 실패로 인해 시장 밖으로 퇴출 당한다.우리는 실패사례의 분석을 통해 어떠한 기업의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