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국제광고의 정의및 등장/성장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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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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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광고의 정의
국제광고의 등장/성장 배경
국제광고의 현황
국제광고의 표준화
국제광고의 차별화
성공전략
이슈가 되어 성공한 광고사례(1)
이슈가 되어 성공한 광고사례(2)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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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광고의 정의
국제광고란 국가적 경계선을 넘는 광고를 의 미한다. 한 상표가 국가적 경계선을 넘어 또 다른 나라에서 상품화 될 때에 그 나라를 대상 으로 광고활동이 필요하게 되고 이것을 국제 광고 라고 한다.
따라서 국제광고는 문화와 문화간의 상호 커뮤니케이션 또는 하나의 문화가 또 다른 문화를 설득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국제광고의 등장/성장 배경
다국적 기업의 성장
세계상표의 증가
무역협정
해외무역증가
생활수준의 전세계적 향상
통신 및 교통수단의 발달
국제광고의 차별화
차별화광고란?
해외시장의 고유성과 특수성에 부응하기 위한 광고 이다.(비표준화, 현지화 광고이다.)
차별화 전략 및 장점
세계 각국은 각기 고유한 문화, 사회, 관습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의 생활양식, 구매태도가 다르므로 각 국가간의 소비문화의 구매결정의 특징에 따라야 한다.
각 국가의 특징을 잘 반영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접근하여, 친숙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우리’가 아닌 ‘타인’을 읽을때
김상훈 : 인하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칼럼
현지국, 현지 소비자를 잡아라.
정수경 : 한양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칼럼
성공적 국제광고에 대한 새로운 인식
민경숙 : Adinfo international대표
광고연구 제 55호 (2002)한국방송광고공사
금강기획, 애드채널, 조선일보 디지(CF)
현대광고의 이해 조병량 외 나남출판사
국제광고론 이종은 저
언론연구원총서 「세계의 광고」 1990 P.200
제일기획 「광고연감」 국내관련통계 1993 P737
유한양행「유한50년」, 중앙일보 2001년 1월 10일자
국제광고PR론 신인섭 1989, 나남출판사 현대광고론 오인환 2001
나남출판사 광고론 이종호 1996 경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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