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어린이 광고의 정의와 문제해결을 위한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어린이의 특성 --------1

2.어린이 광고의 정의 --------1

3.어린이 광고의 특징 --------2

4.어린이 광고의 기능 --------3

5.어린이 광고의 종류 --------3

6.설문조사 --------4

7.어린이 광고의 문제점 --------5

8.어린이 광고의 문제해결을 위한 개선방안 --------6

9.어린이 광고의 심의 --------7

10.미디어 교육차원에서 어린이 광고의 미래 --------8
본문내용
★어린이의 특성

-어린이들은 일반적으로 광고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 대해 불완전한 지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광고내용을 정확히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정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다. 그리하여 다음과 같은 점을 어린이의 특성이라고 정리하였다.

①어린이는 광고의 소구에 영향받기 쉽다.
②어린이는 광고의 판매의도를 이해하지 못한다.
③설득적 광고의 소구에 자신을 방어할 충분한 인지적 능력을 갖고 있지 못하다.
④어린이는 광고의 내용과 실제를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약하다.
⑤어린이는 상품의 차이에 대한 가치를 평가하거나 광고의 주장을 평가할 능력이 부족하다.
⑥어린이는 프로그램과 광고의 차이를 식별할 수 없다.

이상과 같은 어린이의 특성을 볼 때 강렬한 동작과, 색상, 빠른 화면, 구체적인 상품제시, 반복적인 메시지, 구매를 할 경우 확실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보장성 메시지, 광고모델의 친근감 등과 같은 광고표현 논리는 어린이 계층에 더욱 설득력 있는 메시지로 광고가 일반 소비자에게 의도하는 바 이상으로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다.

참고문헌
어린이 시장 <강현구>
한국의 마케팅 사례 <박영사>
광고론 <감영사>
이 광고의 성공전략 <한국방송공사>
http://user.chollian.net/~naminyon/work.html
http://tvcf.co.kr
http://www.eventplan.co.kr/index_webzin_5_06.html
http://www.adic.co.kr/data/sem/20010919_karb/20020919_karb_21c2.html
http://www.ytnunion.co.kr/bbs/bbs4_6.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체적인 내용이 짜임새 있고 도움이 많이 되는 내용이 많지만 한가지 아쉬운건 조사한 자료가 좀 옛날거라는게 아쉬워요^^;;
  • grantk***
    (2006.10.04 16:35:48)
회원 추천자료
  •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 문제점1) 광고 부재2) 스타 부재3) 성인 태권도 홍보 문제10. 태권도장 운영의 개선 방안 1) 태권도 홍보2)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3) 태권도장의 시설관리4) 태권도 지도자 재교육5)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11.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1) 태권도 이미지 광고를 통한 홍보2) 매체를 통한 홍보3) 수련활동에 대한 욕구를 수렴한 홍보4) 네트워크 구축에 의한 홍보5) 성인 참여 유도를 위한 홍보6) 지역주민의 신뢰를 통한 홍보7) 관원의 만족을 통

  • [사회복지] 한국의 사회복지 정책의 종류
  • 문제의 상담을 위한 상담소가 전국 시, 도의 여성복지상담소, 문화관광부 소속의 한국청소년 상담소, 노동부 지방노동사무소 등에서 운영.② 청소년 보호*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국무총리실 산하 청소년보호위원회에 의해 이루어짐. * 청소년보호법 제47조에 의해 광역자치단체별 지방 청소년사무소를 설립하여 청소년보호활동을 규정하고 있으나 아직 실현되지 않고 있음.③ 가출청소년 대책문화관광부 지원 청소년쉼터, 카톨릭, 성공회의 나눔의집

  • [소비자] 과대광고 및 부당표시 관련 소비자 문제
  • 광고로 인한 소비자피해사례5. 광고심의 규정에 의해 확인된 구체적 위반 사례Ⅲ. 규제 현황 - 표시광고 관련 법규 1. 표시 광고 공정화에 관한 법률2. 소비자 기본법3.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4. 표시 및 광고법상 예방적 규제제도5. 광고심의기준 중 과대광고 관련 심의 기준Ⅳ. 우리나라의 과대광고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문제점2. 개선방안3. 과대광고에 대처하기 위한 올바른 소비자의 자세Ⅴ. 시나리오 Ⅰ. 표시 ․ 광고 의 정의 표시 ․ 광고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문제점과 전략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패스트푸드 산업구조 분석 패스트푸드의 개념패스트푸드는 외식산업의 한 형태로 발달된 산업이며, 이는 똑같은 음식의 질, 서비스, 청결성을 강조하는 유통시스템으로서 신속한 서비스와 편의성을 가지고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식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뜻하며, 식품 자체보다 서비스의 속도와 스타일 때문에 다른 외식업의 형태와 구별되고 있다.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패스트푸드라 하면 피자

  • VIPS 빕스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아웃백과 비교분석,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정의 및 연구방향 설정Ⅴ. 빕스 4P & SWOT 분석1. 빕스 4P 2. 강점(Strength)3. 약점(Weakness) 4. 기회(Opportunity) 5. 위협(Threat)Ⅵ. S-T-P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Ⅶ. 소결론1. 문제의 정의 및 구체적인 방안2. 미래연구의 방향제시Ⅷ. 빕스의 새로운 마케팅전략1. Price2. Promotion3. Physical evidenceⅨ. 최종결론※별첨 설문지 분석 레포트Ⅰ. 서론.현대 사회에서 외식은 단순히 음식을 먹어 배고픔을 해결하는 것이라고 여겨지기 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