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인식개선을 위한 초등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회문제분석
2. 욕구사정
3. 대상자 선정
4.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의 설정
5. 프로그램내용의 구체화
6. 기대분석
- 본문내용
-
<<특수교육>>
¤ 특수교육 진흥법에 의한 특수교육 대상자 (제 10조)
(1) 시각장애, (2) 청각장애, (3) 정신지체, (4) 지체부자유,(5) 정서장애(자폐증을 포함.), (6) 언어장애, (7) 학습장애, (8) 심장장애·신장장애·간장애 등 만성질환으로 인한 건강장애, (9) 기타 교육인적자원부령이 정하는 장애
→넓은 의미의 특수교육 대상자는 천재아, 저능아, 문제아 및 위에서 제시한 아동 등을 말한다.
-IDEA(장애인교육법)의 연방 장애범주-
자폐증, 농, 농-전맹, 청력손상, 정신지체, 중복장애, 정형적 손상, 다른 건강의 손상, 정서장애, 특정 학습장애, 언어손상, 외상적 뇌 손상, 전맹을 포함한 시간 손상.
¤ 교육내용 : 교과교육, 치료교육, 직업교육,
¤ 통합교육이란 :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 적응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기간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 특수학교의 목적 : 실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 및 사회적응교육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참고문헌
- 각주
자료평가
- 도움 됐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자료 부탁드립니다.
- go3***
(2010.08.18 19:54: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구방법론] SNS 이용이 20대의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 리더십의철학_학습한 리더십 이론 중 2개를 선택하여 내용을 설명하고, 본인이 경험한 리더
- 스트레스 대처 양식 3가지의 개념과 대처양식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예비심리상담사로서 처할 수 있는 스트레스 상황과 효율적인 대처 방식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살아있는 교육과 죽은 교육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논술문] 4차 산업혁명에 시기에 걸맞은 교직원의 자질과 역할, 그리고 교직원의 직무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방안을 논하라
- [전쟁] 부시 안보전략
- 재활대상자의 심리사회적 특성과 대처
- (의료사회복지)척수손상 환자와 가족의 심리사회적 문제와 치료법, 지원활동과 사회복지사의 역할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