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휴머니즘을 지향하는 `음식, 문화` 공간 민들레 영토의 성공신화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민들레 영토”에 대하여
◆ “민들레 영토”를 주제로 선정한 이유?
◆ “민들레 영토”의 운영상의 특징
◆ “민들레 영토” 종업원의 대우 및 교육방법
◆ “민들레 영토”의 CEO에 대하여
◆ “민들레 영토”의 성공 요인 (위 사항을 바탕으로 하여)
◆ “민들레 영토”극복 사항
◆ 민들레 영토의 미래
◆ 결 론
본문내용
◆ “민들레 영토”에 대하여
1> “민들레 영토”란?
“민들레 영토”는 1994년 지승룡 사장이 신촌에서 10평짜리 카페로 처음 시작되어 서울지역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한국형 프랜차이즈 업체로 자리 잡고 있는 찻집 형태의 대중문화 공간이다. 기존의 찻집이 단순히 음료를 마시고 2~3인 정도가 이야기를 하며 시간을 때우는 곳이라면 민들레 영토는 단순히 차를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차를 마시면서 그 속에서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하며 다수의 사람들이 함께 이야기 하는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2> 민토 이름의 유래
카페 이름은 민들레 홀씨가 240㎞를 날아간다는 데서 착한하여 지어졌는데 정보화와 물질주의 시대에서 소외되기 쉬운 인간정신을 민들레 홀씨만큼 멀리 멀리 확산시키자는 뜻에서 지어졌으며 이와 더불어 이스라엘 민족이 가난에 자유를 찾아 유랑한 길이 240㎞라 하여 기독교 문화도 전파한다는 뜻에서도 지어졌다.

3> 민토의 운영원칙
1. 고객 감동 : 카페를 찾는 사람들을 어머니의 마음으로 대하여 뿌듯한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는 것

2. 끊임없는 노력과 부지런함 :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우선 노력해야 하며, 부지런함은 성공의 가장 지름길이다. 라는 것과 벼려진 공간 중에는 반드시 귀한 것이 있다는 감가지 원칙을 강조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민들레 영토 토즈 경영철학
  • 문화와 공간을 판매하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 기능 카페인 민들레 영토와 토즈를 조사하여 국내의 시장에서이들의 입지와 차별화 전략 그리고 성공 요인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민들레 영토1.경영철학민토의 경영철학은 어머니의 마음으로 서비스하는 마더마케팅의 5C 전략으로 요약될 수 있다. 첫 번째는 신념(Concept)이다. 가장 안 좋을 때가 가장 좋을 때이다. 상황은 변하지 않는다. 다만 그 상황을 바라보는 사람의 마음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것

  • [조직] `민들레 영토` 성공사례
  • ‘민들레 영토’ 성공사례.-목차-Ⅰ. 서론 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2. 기업 연혁 및 지점현황. Ⅱ. 본론 1. 민들레영토 시스템. 2. 감성 마케팅.3. 조직구조(조직관리).4. 민들레 영토 최근동향.Ⅲ. 결론 1. 발전 방향 및 소감. 2. 참고문헌. Ⅰ. 서론 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민들레영토는 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고려대점, 대학로 본관점, 중국성도점등 25개의지점을 두고 있는 문화카페이다. 소비의 문화로 얼룩지고 바쁜 현대인들로 여유를

  • [외식사업] 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 음식을 먹을 때 더 먹어라, 좀 더 먹지 않을래하시며 당신은 배부르지 않으시지만 늘 자식을 위해 헌신하고 풍성하게 채워주시려고 합니다. 바로 그 모습으로 민토는 1994년 신촌에서 처음 10평으로 시작해서 그 후 고대 민토가 설립되고 대학로에 민들레영토와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 세워졌고 2001년 현재, 명동 민토와 신촌신관 민토가 세워지고, 10월에는 경희대점, 11월에는 민토문화관이 대학로에 자리잡게 됩니다. 2)역사민들레영토는 94년 4월 20일

  • [서비스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 -스타벅스 비교
  • 신학대/ 장신대학원 졸업現 도시문화연구소 소장現 민들레영토 대표이사 現 다일 복지재단 이사現 극단 JD씨어터 이사장5. 민들레영토의 경영철학 김영한, 민들레영토 희망 성공스토리, 랜덤하우스 중앙, 2005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 http://www.minto.co.kr1) 모든 서비스의 기본 정신은 휴머니즘민들레영토의 기본 정신은 휴머니즘에 기인한다. 휴머니즘에 기인하여 민들레영토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으며 이를 위해 고객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 [cs사례] 민들레영토 고객만족경영 사례
  • ΰ 목차 ΰⅠ. 민들레 영토 소개Ⅱ. 경쟁사 분석Ⅲ. SWOT 분석Ⅳ. CS 전략Ⅴ. ES 전략Ⅵ. 결론Ⅰ.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영토의 역사 민들레영토는 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신촌모점), 97년 9월 고려대점, 98년 12월 대학로본관이 세워졌다. 이듬해 99년 11월 대학로별관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 2001년 6월 명동점, 8월 신촌모점앞 신촌신관, 11월에는 경희대점, 12월 대학로에 민토문화관이 생겼다. 2002년 9월 양평에 민토수양관이 오픈 했으며, 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