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더페이스 샵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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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The Face Shop 선정동기
...................page1
본론
2. 외부환경분석
...................page2
3. THEFACESHOP 내부분석
...................page5
4. SWOT 분석
...................page7
5. 마케팅 목표
...................page7
6. 주경쟁사 MISSHA
...................page7
7. The Face Shop
초기시장분석 및 경쟁우위
...................page8
8. 마케팅 믹스의 수립-4믹스
...................page9
결론
.................page11
참고문헌
.................page11

본문내용
서론



1. The Face Shop 선정동기

저가 마케팅의 범주 안에 속해 있는 화장품 업계의 "The Face Shop"을 선정하였다.

"The Face Shop"은 현재 경쟁이 치열한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과 자연 친화적인 컨셉으로,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던 "MISSHA"를 제치고 1위기업이 되었다. 'Natural Story'를 캐치프레이즈로 시장에 진입하여 영역을 넓혔으며, 철저한 사전기획을 통한 '준비된' 후발주자로 선두주자인 "MISSHA"를 따돌렸다."The Face Shop"은 기존 1위 기업이었던 "MISSHA"가 출범한 이후 1년 후인 2003년 11월에 명동에서 1호점을 개장, 매장 수, 매출액, 해외시장 진출 등에 있어서 지금까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며 또한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로서 수입화장품의 전당으로 인식되고 있는 백화점 1층에 수입 화장품 코너와 함께 입점하여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관련기사 1 참조). 이러한 발전상은 기존의 저가 화장품 판매 전략을 단순히 베낀 '미투브랜드'가 아닌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거둔 결과임이 분명했다.
이외에도 "The Face Shop"은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개선, 2500가지 제품을 3300원에 공급할 수 있는 가격경쟁력으로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의 만족을 동시에 극대화시켰다. 그리고 인터넷과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모든 대중매체를 이용,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인지도를 향상시킴으로서 매출증대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제품의 정확한 이해를 돕는 제품교육,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유지시키기 위한 매장 직원들에 대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점을 높게 보았으며 기존 국내화장품 시장의 틈새시장을 파고든 초저가 화장품 기업이면서 후발주자이지만 "The Face Shop"만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초저가 화장품시장에서 "MISSHA"를 제치고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Wellbeing Marketing, 김영한, 임희정, 다산북스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서용구, 시대의 창
."TheFaceShop" 홈페이지 www.thefaceshop.com
.MISSHA www.bautynet.co.kr
.LG경제연구소www.lgero.com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한국일보 www.hankooki.com
.주간한국 www.hankooki.com/whan/whan.htm
.조선일보 www.chosun.com
.경향신문 www.khan.co.kr
.화장품신문 http://www.hjp.co.kr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06년 2월 28일 제4호 「하나 산업정보」
2006년 화장품 시판 시장의 경쟁심화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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