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더페이스 샵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The Face Shop 선정동기
...................page1
본론
2. 외부환경분석
...................page2
3. THEFACESHOP 내부분석
...................page5
4. SWOT 분석
...................page7
5. 마케팅 목표
...................page7
6. 주경쟁사 MISSHA
...................page7
7. The Face Shop
초기시장분석 및 경쟁우위
...................page8
8. 마케팅 믹스의 수립-4믹스
...................page9
결론
.................page11
참고문헌
.................page11
- 본문내용
-
서론
1. The Face Shop 선정동기
저가 마케팅의 범주 안에 속해 있는 화장품 업계의 "The Face Shop"을 선정하였다.
"The Face Shop"은 현재 경쟁이 치열한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과 자연 친화적인 컨셉으로,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던 "MISSHA"를 제치고 1위기업이 되었다. 'Natural Story'를 캐치프레이즈로 시장에 진입하여 영역을 넓혔으며, 철저한 사전기획을 통한 '준비된' 후발주자로 선두주자인 "MISSHA"를 따돌렸다."The Face Shop"은 기존 1위 기업이었던 "MISSHA"가 출범한 이후 1년 후인 2003년 11월에 명동에서 1호점을 개장, 매장 수, 매출액, 해외시장 진출 등에 있어서 지금까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며 또한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로서 수입화장품의 전당으로 인식되고 있는 백화점 1층에 수입 화장품 코너와 함께 입점하여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관련기사 1 참조). 이러한 발전상은 기존의 저가 화장품 판매 전략을 단순히 베낀 '미투브랜드'가 아닌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거둔 결과임이 분명했다.
이외에도 "The Face Shop"은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개선, 2500가지 제품을 3300원에 공급할 수 있는 가격경쟁력으로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의 만족을 동시에 극대화시켰다. 그리고 인터넷과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모든 대중매체를 이용,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인지도를 향상시킴으로서 매출증대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제품의 정확한 이해를 돕는 제품교육,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유지시키기 위한 매장 직원들에 대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점을 높게 보았으며 기존 국내화장품 시장의 틈새시장을 파고든 초저가 화장품 기업이면서 후발주자이지만 "The Face Shop"만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초저가 화장품시장에서 "MISSHA"를 제치고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 참고문헌
-
.Wellbeing Marketing, 김영한, 임희정, 다산북스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서용구, 시대의 창
."TheFaceShop" 홈페이지 www.thefaceshop.com
.MISSHA www.bautynet.co.kr
.LG경제연구소www.lgero.com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한국일보 www.hankooki.com
.주간한국 www.hankooki.com/whan/whan.htm
.조선일보 www.chosun.com
.경향신문 www.khan.co.kr
.화장품신문 http://www.hjp.co.kr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06년 2월 28일 제4호 「하나 산업정보」
2006년 화장품 시판 시장의 경쟁심화 예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