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홍보론] 두바이 관광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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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두바이 소개
2. 두바이 관광 홍보 주관기관: 두바이 정부
3. 두바이 관광 PR(홍보)대상
4. 두바이 관광 PR(홍보) 활동
5. 두바이 관광 홍보가 전달하고자 하는 message
6. 두바이 관광 홍보로 기대되는 효과
본문내용
1. 두바이 소개
두바이는 아랍에미리트의 한 토후국의 이름이다. 예전에는 대부분 가난한 어부와 진주조개잡이로 살았다. 척박한 자연에 기대어 겨우 연명하는 사람들이 모여 산 한적한 어촌이었다. 20세기 초 이주해 온 페르시아 상인의 후예도 두바이의 오랜 잠을 깨울 수 없었다. 두바이의 면적은 연합도시의 두번째로 인구는 1999년 현재 70만명 정도 이중 대부분이 인도, 파키스탄, 이란, 필리핀 사람이고 50,000면 정도의 영국인이 있으며 한국 사람들은 교민과 상사를 포함하여 U.A.E전체에 100여 가족이 살고 있다고 한다.

2. 두바이 관광 홍보 주관기관: 두바이 정부

1995년 셰이크 모하메드가 왕세자로 지명되면서 두바이는 탈바꿈을 시작했다. 두바이 관광청은 왕세자인 셰이크 모하메드가 의장을 맡으며 수시로 들러 개발 사업을 총괄하고 있어 프로젝트는 정부가 주도한다. 두바이가 세계 무대에 등장한 것은 그의 등장과
▲셰이크 모하메드
때를 같이하며 두바이는 이때부터 관광․무역․금융․컨벤션 등 서비스업에 승부수를 던졌다.
두바이 정부는 두바이를 알리기 위해 국가 차원에서 막대한 홍보 비를 쓴다고 한다. 두바이 정부 전체가 두바이를 알리기 위해 골몰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2006년 1월 15일
<세계 최대허브의 꿈> 네이버 블로그
2005년 12월 27일
<스탁데일리> 네이버 블로그
2006년 4월 28일 23:11
<특집 : 남해안 관광벨트 차별화 된 `노블문화` 체험> 헤럴드경제
2005년 6월 9일 16:23
<사막 속 뉴욕 두바이 "짧지만 아름다웠던 순간" 김윤덕기자> 조선일보
2006년 5월 9일
< 19인이 증언하는 나의 두바이> 네이버 블로그
2005년 12월 6일
<천지개벽 두바이>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출처: http://blog.daum.net/dubai4u/2809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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