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맥도날드의 한국성공요인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맥도날드 소개
상황분석
제품분석
성공요인
소비자분석
광고분석
SWOT분석
맥도날드의 현전략
본문내용
한국 맥도날드의 소개
맥도날드(McDonald's)는 지난 1988년 압구정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첫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12년이 지난 2000년 매출액은 약 2,300억원으로, 1988년 진출 당시와 비교하면 무려 137배나 늘어날 정도로 짧은 기간에 급성장해 왔습니다. 이는 맥도날드만의 독특한 기업 정신인 QSC&V가 만들어 낸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QSC&V'는 품질 (Quality), 서비스 (Service), 청결 (Cleanliness), 가치 (Value) 등으로 고객에게 항상 우수하고 실속있는 맥도날드 제품을 최고의 맛과 최상의 서비스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특성
⑴효율성
⑵계산 가능성
⑶예측가능성
⑷통제
⑸Q.S.C&V
⑹품질 안전도 유지 시스템(Food Safety System)

제 품 분 석
빅맥세트(4,500원)      빅맥 + 후렌치 후라이 + 음료
맥윙세트(4,000원)      맥윙 + 후렌치 후라이 + 음료
맥너겟세트(4,000원)    맥너겟 + 후렌치 후라이 + 음료
새우버거세트(3,900원)  새우 버거 + 후렌치 후라이 + 음료
특불버거세트(4,200원)  특불버거 + 후렌치 후라이 + 음료
맥치킨버거세트(3,900원)   맥치킨버거 + 후렌치 후라이 + 음료
불고기버거세트(3,900원)   불고기버거 + 후렌치 후라이 + 음료
휘시버거세트(3,900원)    휘시버거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cDonald s 경영 전략 분석 맥도날드 역사 맥도날드 연혁 맥도날드 시장현황
  • McDonalds 경영 전략 분석 목 차 Ⅰ 서론Ⅱ 본론 1. 맥도날드의 역사 1) Ray A Kroc2) 맥도날드의 연혁3) 한국의 맥도날드4) 시장현황2. 맥도날드의 마케팅 분석1) 4P 분석2) STP 전략3. 성공비결1) 맥도날드 기업 정신 (QSC&V)2) 지속적인 지역화 추진3) 품질의 균일화4) 스포츠마케팅5) 기업 내부 효율설 제고6) 원가절감 노력7) 브랜드개념 형성8) 그 외 치밀한 맥도날드의 전략4. SWOT 분석5. 해외 경쟁기업6. 국내 경쟁기업Ⅲ 결론Ⅵ 참고자료Ⅰ 서론

  • 국제마케팅 BBQ 기업분석
  • 요인의 하나로 꼽힌다.- 계약준수 의식 부족 : 프랜차이즈 사업의 생명은 가맹점의 계약준수와 지적소유권의 보호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약위반 행위가 빈발해 사업실패가 초래되는 사례가 적지 않다. 계약을 위반한 중국 측은 판매부진을 본부의 책임으로서 몰아붙이는 등 책임을 지려는 자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법정비 문제 : 국내무역부는 1997년 중국에서 최초로 프랜차이즈에 관한 법령 ‘상업특허경영관리방 법’을 공포했다. 이로

  • [사회조직론] 음료시장 조직과 환경 -조직의 전략적 선택을 강조하는 입장을 중심으로
  • 예정이다. 어떻게 이 상품을 각 가정당 1대씩 살 수 있도록 하겠는가?목 차Ⅰ. 문제제기Ⅱ. 이론적 배경1. 조직, 환경 관계 이론1)환경결정론(environmental determinism)2) 자연도태(natural selection)시각3) 정보시각(information perspective)4) 조직의 전략적 선택을 강조하는 입장2. 갈증3. 전통적 음료 분류4. 현대의 음료 분류Ⅲ. 사례 분석음료시장의 분화국내 음료시장 현황① 기능성 혼합차 시장② 생수시장③ 우유시장④ 식초음료 시장분석Ⅳ. 결론

  • [경영학] 맥도날드 기업분석 및 재무분석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패스트푸드산업분석(1) 패스트푸드 산업의 개념과 특징(2) 패스트푸드 산업의 구조 - 프랜차이즈 시스템(3) 국내 패스트푸드산업의 현황 2. McDonalds의 history와 background(1) 창시자, 설립년도(2) 연혁(3) McDonalds 주요 사업에 대한 개요(4) 조직도(5) 조직체의 규모(크기, 단위별 규모, 고용자수 등)3. 맥도날드의 성공과 확산(1) 독특한 기업 운영 방식(2) 사회적 요인4. 과거 5년간 financial profile(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한국의 맥도날드를 통해 세계적으로 패스트푸드 업계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맥도날드가 어떠한 환경요인 속에서 어떠한 마케팅 전략적인 측면으로 현재의 초일류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밀레니엄 시대를 맞아 직면하게 된 새로운 국면에 대해 과연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제시하기 위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Ⅱ. 본론1.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분석 의의맥도날드는 외식산업 분야에서 그 성공성을 인정받는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