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문학의 탐색]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세 주인공의 삶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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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한국영상문학의 탐색- 무소의 불처럼 혼자서 가라의 세 주인공의 삶 비판에 관한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첫째로 혜완에 대해 살펴보면, 우선 혜완은 자신의 아이가 죽고 난 후 그 일에 대한 죄책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이혼 후 그녀의 남자친구와의 대화(결혼을 한 후 애를 낳고 서로 일로 인해 싸우고 애는 또 죽고)에서도 잘 들어난다. 그 일은 말 그대로 여러 상황 속에서 어쩌다가 일어나게 된 사고였다. 그런데 이 일에 집착하여 앞으로의 일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그런 생각을 가지고 비하한다는 것은 잘못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녀는 이혼 후 남성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것처럼 보이나 그녀의 남자친구와의 대화에서 볼 수 있듯이 (그녀가 무슨 일만 있으며 그의 이름을 부르며 자신은 어두운 게 싫어요. 등등의 이야기를 했다는 것) 한편으론 남성에게 계속적으로 기대려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는 사실이다. 결국 그녀는 돈이 필요해서 소설을 쓰는 지원금을 얻기 위해 술자리에 갔다가 돈을 찢고 나오는 등의 행동을 보였지만 남성에게 점점 기대는 모습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이다. 또한 혜완과 그녀의 남자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녀가 그를 사랑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하지 못한 점이다. 그녀는 그의 집안에서 맺어주려고 하는 여성을 만난 후 섹스로써 그녀보단 자신이 그에게 더 가깝고 계속해서 기대려는 모습을 보였으나 결국엔 그와 결혼은 하지 않았다.
참고문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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