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문학의 탐색]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세 주인공의 삶 비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2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영상문학의 탐색- 무소의 불처럼 혼자서 가라의 세 주인공의 삶 비판에 관한 리포트 입니다.
- 본문내용
-
첫째로 혜완에 대해 살펴보면, 우선 혜완은 자신의 아이가 죽고 난 후 그 일에 대한 죄책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이혼 후 그녀의 남자친구와의 대화(결혼을 한 후 애를 낳고 서로 일로 인해 싸우고 애는 또 죽고)에서도 잘 들어난다. 그 일은 말 그대로 여러 상황 속에서 어쩌다가 일어나게 된 사고였다. 그런데 이 일에 집착하여 앞으로의 일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그런 생각을 가지고 비하한다는 것은 잘못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녀는 이혼 후 남성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것처럼 보이나 그녀의 남자친구와의 대화에서 볼 수 있듯이 (그녀가 무슨 일만 있으며 그의 이름을 부르며 자신은 어두운 게 싫어요. 등등의 이야기를 했다는 것) 한편으론 남성에게 계속적으로 기대려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는 사실이다. 결국 그녀는 돈이 필요해서 소설을 쓰는 지원금을 얻기 위해 술자리에 갔다가 돈을 찢고 나오는 등의 행동을 보였지만 남성에게 점점 기대는 모습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이다. 또한 혜완과 그녀의 남자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녀가 그를 사랑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하지 못한 점이다. 그녀는 그의 집안에서 맺어주려고 하는 여성을 만난 후 섹스로써 그녀보단 자신이 그에게 더 가깝고 계속해서 기대려는 모습을 보였으나 결국엔 그와 결혼은 하지 않았다.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